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서사급 아이템' 2편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수정 팔 보호구'부터 '처형인의 대검'까지 총 10가지의 아이템들의 기본 스펙과 고유 효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그 두번째 시간으로 '망각의 구'부터 '곡궁'까지 차근 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각의 구

아이템이 전면적으로 패치가 되면서 제일 많이 변경된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패치 이전의 망각의 구는 1,600골드로 루비 수정과 증폭의 고서라는 아이템을 조합해야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었죠. 그러나 이번 패치로 절반 가격으로 줄어들었고, 기존에는 회색 비슷한 색상의 배경을 하고 있었으나 지금은 초록색 배경을 하고 있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는 [+주문력 30]이 있으며, 고유 효과로는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저번 글의 마지막 아이템으로 언급했었던 '처형인의 대검'과 같은 효과입니다. 하위템으로는 증폭의 고서, 상위템으로는 모렐로노미콘과 화학공학 부패기가 있습니다.

 

 

에테르의 환영

기본 능력치는 [+주문력 30]이 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는 [+이동속도 5%]가 있습니다. 하위템으로는 증폭의 고서, 상위템으로는 리치베인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2014년도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템으로 '리치베인'과 '쌍둥이 그림자'라는 아이템의 하위템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리치베인의 하위템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흡혈의 낫

AD 챔피언이라면 꼭 가야하는 아이템 중에 하나이죠. 아이템 패치가 되어도 흡혈의 낫 아이템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패치 전과 동일하게 가격도 900 골드이며 하위템으로는 '롱소드', 상위템으로는 핏빛 칼날, 몰락한 왕의 검, 굶주린 히드라, 피바라기, 월식, 불멸의 철갑궁등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공격력 15][+생명력 흡수 10%]의 능력치가 있습니다.

 

 

음전자 망토

이번 패치가 되면서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마법 저항력 50]의 효과가 있는거 외에 별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하위템으로는 마법 무효화의 망토, 상위템으로는 미카엘의 축복, 심연의 가면, 대자연의 힘, 마법사의 최후등이 있습니다.

 

 

얼음 방패

얼음 방패는 '사파이어 수정'과 '천갑옷'을 하위템으로 두고 있으며, 상위템으로는 지크의 융합얼어붙은 심장이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방어력 20][+마나 250], 그리고 [+스킬 가속 10]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시즌으로 넘어오기 전까지는 '빙하의 장막'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고, 얼어붙은 건틀릿이라는 아이템의 하위템으로도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 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얼어붙은 건틀릿 아이템은 삭제 되었습니다.

 

 

악마의 마법서

구성되어 있는 하위템에 변동은 없지만, 이번 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스킬가속(재사용 대기시간) 효과가 붙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주문력 35][+스킬가속 10]이 있습니다. 가격은 전 시즌까지와 동일하지만 이번에 '스킬가속' 효과가 붙으면서 쿨감이 생명인 챔피언들에게는 필수적인 아이템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기본 능력치는 [+주문력 20][+방어력 15]가 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는 '마법사의 길'이라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방어력이 1(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 아이템은 AP 챔피언들이 AD 챔피언을 상대할 때 많이 구매하는 아이템으로 '존야의 모래시계'라는 아이템의 하위템입니다.

 

이번 2021 시즌으로 넘어오면서 기본 방어력이 낮아졌지만, 가격 또한 200골드 낮아지면서 이전보다 빠른 타이밍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더불어서 '마법사의 길'이라는 스택을 모두 다 쌓게되면 방어력이 +45만큼 늘어나게 되는 것이니 AD 암살자들 상대로는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팔아버린뒤 다시 구매를 하더라도 기존에 쌓아놓은 스택이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니 게임 중 골드가 충분하다면 바로바로 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밴들유리 거울

10.23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유틸리티 서포터들의 주요 하위템이죠. 스킬 가속(재사용 대기시간)마나 재생까지 라인전에서 필요한 능력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로는 [+주문력 20][+스킬 가속 10], 그리고 [+기본 마나 재생 50%]가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요정의 부적과 증폭의 고서를 조합해야 구매할 수 있으며, 10.25 패치에서 서포터들의 아이템 가격이 내려가면서 해당 아이템 역시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거인의 허리띠

일명 '자벨'로도 불리는 아이템이죠. 시즌 11패치로 가격이 기존 1,000 골드에서 900골드로 감소하였고, 챔피언의 체력을 늘려주는 양이 30만큼 감소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체력 350] 입니다.

 

 

곡궁

기본 능력치는 [+공격 속도 25%]가 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는 '강철 촉' 효과로 기본 공격 시에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성되어 있는 하위템은 전 시즌과 동일하나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더불어서 이번 패치로 '추가 피해' 효과도 생겼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아이템들에는 구매 가격이 감소한 템들도 있고, 전 시즌까지는 없었으나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글을 통해 쭈~욱 살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사급 아이템부터 슬슬 부가적인 효과가 생기는 아이템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답니다! 다음 글도 기대해주세요! 다음 편에서는 '서사급 아이템'편 #3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