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이번에는 국민게임 '롤(LOL)'의 신규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일전에 포스팅을 하면서 한꺼번에 다루려고 했으나 아이템별로 나누어 포스팅을 하려고 하다보니 소식이 꽤나 늦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유저 분들이 신규 아이템에 적응되어 설명이 필요없을 수도 있겠으나, 정말 오랜만에 즐기시는 분들이나 아직 적응이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끝까지 글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신규 아이템의 '서사급'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사급은 전설급, 혹은 신화급의 바로 하위 아이템으로 게임 초반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이템들이며 총 41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 관련 글의 '서사급 아이템'편은 총 4편으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서사급 아이템의 경우 총 41종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종류도 많고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의 '지루함'도 해결하기 위해 서사급 아이템편의 글은 포스트 하나에 10개의 아이템씩 묶어서 순서대로 연재할 계획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정 팔 보호구'부터 '처형인의 대검'까지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팔 보호구

'수정 팔 보호구' 아이템은 루비 수정원기 회복의 구슬이라는 아이템을 하위템으로 두고 있으며, 상위템으로는 기사의 맹세워모그의 갑옷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체력 200을 올려주며 기본 체력 재생 50%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해당 아이템은 탱커, 혹은 서포터들이 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광휘의 검

'광휘의 검'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기본 10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까지 유효한 쿨 타임은 1.5초입니다. 기존에는 "사파이어 수정"을 하위템으로 가지고 있었으며 1,050골드에 구매할 수 있었으나, 패치가 되면서 하위템은 사라지고 가격은 7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딱 사파이어 수정의 가격인 350골드를 제외한 가격입니다. 해당 아이템의 상위템으로는 신성한 파괴자, 삼위일체, 정수 약탈자, 리치베인등이 있습니다.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원거리 딜러들이 주로 가는 아이템이죠. 해당 아이템은 캐릭터가 '이동'을 하거나 '공격'을 하면 충전 상태로 공격할 수 있으며, 충전이 완료된 상태로 공격을 하면 8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하이템으로는 '단검', 상위템으로는 '폭풍갈퀴''고속 연사포'가 있습니다.

 

 

금지된 우상

체력 회복 및 보호막 10%의 효과와 기본 마나 재생 50%의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서포터들이 많이 가는 아이템으로 하위템으로는 '요정의 부적'이 있으며, 상위템으로는 흐르는 물의 지팡이, 구원, 미카엘의 축복, 불타는 향로등이 있습니다.

 

 

쇠사슬 조끼

챔피언의 방어력을 40만큼 올려줍니다. 그 외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으며 하위템으로는 '천갑옷'이 있습니다. 상위템으로는 망자의 갑옷, 죽음의 무도, 수호천사등이 있습니다.

 

 

분노의 칼

이번에 새로 생긴 아이템이죠. 기본적으로 공격 속도를 25%만큼 올려주며, 해당 아이템의 고유 효과로는 치명타 확률 적중 시 물리 피해량으로 전환이 됩니다. 치명타 확률 20%당 35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하위템으로는 '단검' 두 자루와 상위템으로는 구인수의 격노검이 있습니다.

 

 

비상의 월갑

역시 이번에 새로 생긴 아이템입니다. 챔피언의 체력을 150만큼 늘려주며 아이템의 고유 효과로는 이동속도가 5%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위템으로는 루비 수정이 있으며 상위템으로는 대자연의 힘망자의 갑옷이 있습니다.

 

 

점화석

전사, 원거리 딜러, 암살자, 마법사, 탱커, 서포터등. 모든 챔피언들에게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200만큼의 체력과 스킬 가속(재사용 대기시간) 10의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을 늘려주는 아이템인 만큼 하위템으로는 루비 수정이 있으며, 상위템으로는 정령의 형상, 칠흑의 양날 도끼, 발걸음 분쇄기, 신성한 파괴자, 삼위일체, 구원, 기사의 맹세, 지크의 융합, 란두인의 예언, 우주의 추진력, 워모그의 갑옷, 월석 재생기, 제국의 명령, 슈렐리아의 군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선혈포식자등이 있습니다.

 

 

덤불조끼

기본적으로 방어력을 35만큼 올려주며 아이템의 고유 효과는 기본 공격에 맞으면 공격한 적에게 3+방어력 1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에는 3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여기서 '고통스러운 상처'는 치유 및 회복 효과를 감소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위템으로는 '천갑옷' 두 개, 상위템으로는 '가시의 갑옷'이 있습니다.

 

 

처형인의 대검

바로 위에서 언급한 '덤불조끼' 아이템과 비슷한 효과입니다. 덤불조끼는 [맞으면]이라는 전제 조건이 붙지만 처형인의 대검은 [적 공격 시]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공격력을 15만큼 올려주며 '뽑아 찢기'라는 고유 효과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하위템으로는 '롱소드', 상위템으로는 '필멸자의 운명''화공 펑크 사슬검'이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서사급 아이템의 종류는 무척이나 많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글 하나에 모든 아이템들을 담아내고 싶었지만,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의 지루함을 우려하여 글을 나누어 올리기로 했습니다. 다른 아이템들이나 '롤'과 관련된 기타 정보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목록 중에서 골라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보면 좋은 글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