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저는 퇴근을 하고나면 씻고 나와서 가장 먼저하는게 저의 블로그의 유입자를 확인하는 일입니다. 얼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는지 궁금해서이기도 하지만, 유입 분석을 통해 더욱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제 나름대로의 노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던 도중 참 신기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방문해주셨던 분들 중, 어떤분이 저를 기억해주시고 저의 블로그 이름을 직접 검색하여 방문해주셨다는 사실!!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으로서 누군가에게 기억이 되고 있다는게 개인적으로는 보람차고 기분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보이시나요?ㅎㅎ 비록 오타가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라도 기억을 해주신다는게 참 감사할 따름이네요. 그래서! 혹시라도 저와 소통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듯 하여 공지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댓글을 통해 코멘트를 남겨주시지만 댓글은 티스토리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분들만 남길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이유인즉슨 무분별한 광고 및 홍보 댓글을 방지하기 위함과 얼굴 안 보인다고 뜬금없는 욕설과 비방글을 남기는 모자란 분들의 글들로 인해 저의 블로그가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티스토리가 이제 막 빌드업 되던 초창기 시절, 저는 모든 사람이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오픈을 해두었었습니다. 그런데 대면인 상황에서는 아무말도 하지 못 할 사람들이 누군가에겐 상처가 될 수 있는 말들을 서슴없이 늘어놓더군요. 저도 살짝 욱하는 성격인지라 괜한 쓸데없는 논쟁이 벌어질 것을 우려하여 티스토리 사용자만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막아 놓은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저와 아예 소통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에 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간단한 로그인만으로 댓글 창에 코멘트를 남기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방명록"에도 간단한 코멘트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저의 블로그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방명록] 버튼을 클릭하여 저에게 간단한 코멘트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문자 분들은 방명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저 곳에 방문자 여러분의 닉네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코멘트를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사이트 주소는 남기지 않아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광고 및 홍보글, 욕설, 비방글, 그리고 기타 혐오를 주는 글들은 예고없이 삭제 처리를 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명록 상에도 이와 관련된 알림글을 게시해두었으니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방명록으로 바로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