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2021 프리시즌에 들어가면서 10.24 패치 때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아이템들이 완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대로인 아이템들도 있지만 기본 시작 아이템부터 신화 아이템까지 그 기능이 수정되거나 아예 새로 출시된 아이템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프리시즌 패치 때 변경된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아이템에 대한 설명은 시작 아이템부터 신화급 아이템까지 하나 하나 디테일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시작 아이템'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롤 신규 아이템 '시작 아이템(12종)'

제일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시작 아이템'으로 총 12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잉걸불 칼]부터 [수확의 낫]까지 각 포지션에 따라 아이템을 다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정글러들의 시작템이 달라졌고, 더불어서 여신의 눈물이라는 아이템이 하위템으로 사파이어 수정이라는 아이템이 사라지고 게임 시작 아이템으로 변경되었네요! 각 아이템들의 자세한 효과 및 성능들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잉걸불 칼

해당 아이템은 정글러들의 시작 아이템으로 기본적인 효과는 정글 몬스터 상대로 모든 피해 흡혈이 10%가 붙어 있습니다. 기존 '사냥꾼의 마체테'와 '사냥꾼의 부적'과는 다르게 '스마이트(강타)' 스펠을 소모함으로써 해당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잉걸불 칼의 다른 효과들은 다음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이번 신규 아이템 패치 전의 '빨간 강타'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불태우기: 정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동안 불태워 [60+(주문력의)30%+(공격력의)5%+(체력의)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승부의 길: 강타를 5회 사용하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강타를 [승부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승부의 강타는 4초 동안 챔피언에게 표식을 남기며, 표식이 남은 챔피언을 공격하면 2.5초에 걸쳐 48~125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또한, 표식이 남은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은 20% 감소합니다.
  • 사냥꾼: 대형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 만회: 정글, 또는 강에 있을 때 잃은 마나에 비례하여 초당 최대 8~1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아이템을 소모하면 모든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히 얻습니다. 정글 몬스터보다 미니언으로부터 더 많은 골드를 획득했다면, 미니언으로부터 얻는 골드와 경험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그리고 광역 공격 시에는 체력 회복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빗발칼날

역시 기본적으로 정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게 되는 경우 모든 피해에 10%의 흡혈이 붙습니다. 해당 아이템의 부가적인 효과는 똑같습니다만, 위에 설명드린 '잉걸불 칼'과 다른 점은 둔화 효과를 준다는 것입니다. 즉, 패치 이전의 '파란 강타'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 불태우기: 정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동안 불태워 [60+(주문력의)30%+(공격력의)5%+(체력의)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차가운 길: 강타를 5회 사용하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강타를 '혹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이 '혹한의 강타'는 상대 챔피언에게 20~156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20% 훔칩니다.
  • 사냥꾼: 대형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 만회: 정글, 또는 강에 있을 때 잃은 마나에 비례하여 8~1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암흑의 인장

그 다음은 '암흑의 인장'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문력을 15, 체력을 40 올려줍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메자이'의 하위템이며 적들을 처치할 때마다(킬을 할 때마다) 2의 스택, 그리고 어시스트를 올릴 때마다 1의 스택이 쌓입니다. 메자이는 최대 25 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반면, 암흑의 인장은 최대 10회까지 쌓을 수 있으며 사망을 하게될 경우 4의 스택이 사라집니다.

 

더불어서 적들과 교전하며 스택을 쌓을 때마다 1스택 당, 5의 주문력을 얻을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은 메자이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먼저 쌓아 놓은 스택이 사라지지 않고 모두 적용이 됩니다.

 

도란의 반지

도란의 반지는 15의 주문력70의 체력을 올려줍니다. 해당 아이템은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을 하게될 경우 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그리고 미니언을 처치하면 6의 마나를 회복하며, 마나를 회복할 수 없는 상황(Full 마나일 경우)에서는 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신의 눈물

10.24 패치 때 '여신의 눈물'이라는 아이템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일단은 하위템으로 '사파이어 수정'을 가지고 있던 아이템이 180도 다르게 변경되면서 가격은 400골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을 하게되면 5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스킬 적중을 하면 3의 추가 마나를 얻음과 동시에 최대 360의 마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마나의 충전은 8초마다 1회씩 최대 4회까지 쌓입니다.

 

주문도둑의 검

주로 AP 서포터들이 많이 가는 템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문도둑의 검은 주문력 8, 체력 10, 기본 마나 재생 50%, 10초당 골드 2를 줍니다. 그리고 아군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 때 챔피언과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을 하게되는 경우 20골드를 획득합니다. 이는 30초당 한 번씩 최대 3번까지만 발동하며, 저의 기억으로 패치 전에는 1회당 15골드를 줬었던 것 같은데 5골드가 더 늘어났습니다. 비록 5골드 차이이기는 하지만, 이 차이가 꽤나 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문도둑의 검'으로 총 500골드를 획득하게되면 해당 아이템은 [얼음 송곳니]라는 아이템으로 변하며, 사용을 하게될 경우 와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게 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강철 어깨 보호대

역시 서포터 아이템입니다. 강철 어깨 보호대는 공격력 3, 체력 30, 기본 체력 재생 25%, 10초당 골드 2를 줍니다. AP 챔프인지 AD 챔프인지 구분에 맞게끔 올리면 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해당 아이템에는 '타곤산' 기능이 있습니다. 아군 챔피언이 근처에 있으면 기본 공격을 하게될 경우 체력이 50% 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가장 가까운 아군과 똑같은 양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으로 총 500골드를 획득하게되면 [룬 강철 어깨 갑옷]이라는 아이템으로 변경되며, 사용 시 와드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역시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게 되면 해당 아이템으로 획득하게 되는 골드의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고대 유물 방패

'고대 유물 방패' 아이템은 주문력 5, 체력 30, 기본 체력 재생 25%, 10초당 골드 2를 줍니다. 역시 서포터 전용 아이템이며 위에서 소개해드린 '강철 어깨 보호대' 아이템과 동일한 [타곤산] 기능이 있습니다. 이 타곤산은 35초마다 하나씩 재충전이 되며 최대 3회까지 충전이 됩니다.

 

영혼의 낫

역시 서포터 전용 아이템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공격력 5, 체력 10, 기본 마나 재생 25%, 10초당 골드 2를 줍니다. 주문도둑의 검과 동일하게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하게될 경우 1회당 20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역시 30초당 3번까지만 발동합니다.

 

도란의 방패

주로 탱커나 꼭 탱커가 아니더라도 상대하기 힘든 적을 만났을 때 올리는 아이템입니다. 80의 체력을 주며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을 하게되는 경우 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5초마다 6의 체력을 회복하며, 챔피언, 대형 정글몹, 에픽 정글몹등에게 피해를 입게되면 8초 동안 최대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체력 회복량은 체력이 낮을수록 증가합니다.

 

도란의 검

주로 원딜러들이나 미드 라이너의 AD 챔프들이 많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 8체력 80을 주며 '전쟁광'의 효과로 2.5%의 모든 피해 흡혈량을 얻게됩니다. 참고로 광역 피해를 입히거나 '소환물'을 통해 피해를 입히면 흡혈량이 33%로 감소합니다.

 

수확의 낫

AD 챔프들이 주로 올리는 아이템이며 공격력 7의 효과를 줍니다. 또한, 기본 공격을 할 때에 3의 체력을 회복하며 미니언을 처치하게 되면 1골드의 추가 획득과 미니언을 총 100마리를 처치하게 되면 350골드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사실 시작 아이템은 롤 유저 대부분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신규 아이템으로 패치되면서 혹시나 시작 아이템들에도 변경된 사항이 있을까 하여 리뷰를 하게 되었는데요. 시작 아이템에는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제외하고는 전과 동일하며 크게 변경된 사항이 없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