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공지 드렸던대로 리그오브레전드의 스킨 리뷰를 시작합니다. 먼저, 챔피언 '가렌'은 리그오브레전드의 50번째 챔피언으로 2010년 4월 27일에 출시된 챔피언입니다. 챔피언이 출시되었을 때는 지금보다 훨씬 강력한 딜 덕분에 한 때 탑 라인을 지배하는 '최강자'의 타이틀을 얻은 챔피언인데요.

 

그러나 계속된 너프로 인해 시즌 2까지는 낮은 티어의 랭크 게임에서나 잘 먹히는 챔피언으로 취급 받게 되며 지금은 '뚜벅이'라는 별명을 얻게된 슬픈 챔피언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공속 가렌의 템트리가 각광을 받게 되면서 다시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핏빛 가렌: 520RP(기간 한정)

 

한 가지 참고해주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모두가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챔피언이 그렇듯 초반에 출시된 스킨들에는 특별할만한 이펙트가 없습니다. 이번에 리뷰하고자 하는 핏빛 가렌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 일러스트에 비해 확실히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가장 최근에 출시된 가렌의 스킨 중, '대장군 가렌'이나 '사자왕 가렌'처럼 특별한 이펙트는 없으며, 한 때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던 스킨이라 지금은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가끔씩 스킨 할인 이벤트를 할 때 나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패치 이후로 확 달라진 일러스트

 

좌측이 '구 일러스트'이고, 우측이 6.7 패치 때 중국 일러스트로 변경된 '신 일러스트'입니다. 제가 처음 롤이라는 게임을 시작하게된 시즌 3 때에 제가 처음으로 구매한 스킨인데, 저는 구 일러스트나 가렌이 들고 있는 칼이 좀 멋있기도 해서 구매했습니다.

 

일러스트만 두고 봤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 패치 때 바뀐 일러스트보다 패치 전의 일러스트가 훨씬 더 이쁘다는 느낌이 듭니다. [핏빛 가렌]이라는 스킨의 이름답게 구 일러스트는 잔혹함과 어두움을 잘 표현한 것 같은데, 신 일러스트는 구 일러스트에 비해 뭔가 순둥 순둥해진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네요.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이 전의 일러스트는 색 장난만 해놓은 느낌이었는데, 이번 일러스트는 새로운 느낌으로 바뀐 것 같아서 좋다"라는 말을 하는데 개개인의 취향인 것인지 저는 구 일러스트가 훨씬 더 이쁘네요!

 

 

구&신 스킨 플레이 비교 영상

아래의 영상은 유튜브의 스킨 리뷰 채널인 <Skin Spotlights> 채널의 영상임을 밝힙니다. 제대로된 차이점을 비교 시켜드리기 위해 다른 채널의 영상을 사용했습니다.

 

 

핏빛 가렌의 구 스킨 플레이 영상입니다. 패치 후의 스킨보다는 약간 왜소해 보이네요. 일러스트는 배경까지 붉은색이다보니 잔혹해보이고 냉정해보이는 반면, 인게임에서의 스킨은 그냥 기본 스킨에 색상만 입혀 놓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 다음은 핏빛 가렌의 신 스킨 플레이 영상입니다. 구 스킨보다는 체구가 더 거대해보이며 가렌이 사용하는 칼도 더 육중해진 느낌이 듭니다. 칼의 생김새가 어린 아이들 장난감처럼 보여서 '데마시아의 힘'이라는 타이틀에 매칭이 잘 안돼지만, 그래도 구 스킨 가렌이 들고 있는 '방망이'처럼 보이는 것보단 훨씬 낫네요.

 

 

'핏빛 가렌' 인게임 모습

 

핏빛 가렌의 인게임 모습입니다. 확실히 인게임에서 만큼은 신 스킨이 구 스킨보다 퀄리티가 훨씬 더 높습니다. 가렌의 패시브 표현도 은은한 녹색 빛줄기로 더 고급스러워진것 같고, '핏빛 가렌'이라는 스킨의 이름답게 이전과는 달리 스킨의 전체적인 색감에 더 신경을 쓴 듯 합니다.

 

그리고 구 스킨에 비해 어깨에 뽕이 많이 들어 갔습니다. 실제 인게임에서 사람들과 플레이를 할 때에는 어깨밖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깨의 갑옷 부분이 강조되어 묘사 되었습니다.

 

 

그리고 귀환 모션입니다. 핏빛 가렌이 우물로 귀환을 할 때에는 어깨를 살짝 뒤로 젖힌채 어딘가를 응시하며 귀환을 합니다. 역시 가렌의 첫 스킨이고 낮은 가격대의 스킨이다보니 기대할만한 정도의 이펙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핏빛 가렌' 플레이 영상(실제 녹화) - W 스킬

 

핏빛 가렌이 W 스킬을 사용하는 영상입니다. 다른 스킬들에는 특별한 이펙트가 없어서 생략하도록 하고, 구 스킨과는 다르게 신 스킨의 W 스킬 이펙트가 바뀌어서 이 부분만 체크를 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핏빛 가렌이 W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가렌의 사방으로 황금빛 방패 모양이 생성되며 양쪽 어깨의 갑옷이 순간 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스킬의 지속 시간이 끝나게 되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옵니다.

 

 

글을 마치며

사실 저는 가렌이라는 챔피언을 거의 플레이 하지 않습니다. 간혹 우르프 게임 모드가 생성되면 그때 잠깐씩 플레이를 해보는 정도인데요. 저는 처음에 이 스킨을 구매하고 쓴 웃음을 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많이 실망했다는 소리/돈 아깝다는 소리)

 

가렌 유저분들께는 이 스킨이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가렌 스킨 구매에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차라리 몇푼 더 얹어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스킨으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