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간만에 스킨 리뷰 시간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스킨은 도전자 시리즈의 니달리 스킨입니다. '도전자 니달리' 스킨은 아리처럼 '인간 폼'과 '쿠거 폼' 모두 둘 다 붉은색&흰색으로 이루어진 복장을 입고 있는 스킨인데요. 가격대비 레전더리 스킨 느낌도 나고, 개인적으로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꽤나 고급스러움도 갖추고 있어서 가성비 좋은 스킨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직전에 리뷰했었던 '대장군 니달리'만큼 꽤나 괜찮은 스킨입니다.

 

 

'도전자 니달리' 일러스트

가격: 975RP(기간 한정)

스킨 시리즈: 도전자

출시일: 2016년 1월 14일 전후

'도전자 니달리' 스킨은 [도전자 스킨 시리즈] 중에서 '아리(Ahri)' 다음으로 출시된 스킨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도전자 아리'와 똑같이 붉은색&흰색 의상을 입고 있다는 특징이 있죠. 그러나 2017년부터는 도전자 시리즈 대신에 [Mid-Season Invitational]을 기념하는 '정복자 시리즈' 스킨들이 나오고 있어서 그 다음의 도전자 시리즈는 언제쯤 출시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도전자 니달리' 인게임

도전자 니달리의 인게임 모습입니다. 먼저 '인간폼' 모습을 소개합니다. 스킨 설정 상, 도전자 니달리의 의상은 붉은색과 흰색인데, 인게임에서는 흰색이라기보다는 '그레이(Gray)' 색상에 더 가까운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또한, '눈토끼 니달리(?)'처럼 흰색의 머리를 하고 있으며, 니달리가 들고 있는 창은 다른 스킨들에 비해 뭔가 더 날렵해진 느낌을 줍니다.

 

그 다음은 '쿠거폼'의 도전자 니달리입니다. 직전에 리뷰했던 대장군 니달리는 '백호'라는 컨셉에 맞춰져 강조된 스킨이라면, 도전자 니달리는 붉은색 갑옷에 포커싱된 스킨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전자 니달리의 쿠거폼 상태에서 이마에 박혀있는 붉은색 보석을 볼 수 있는데, 이 보석이 뭔가 단조로움을 없애줌과 동시에 고급스러움까지 더해주는 느낌이네요.

 

 

'도전자 니달리' 치명타 모션 및 이펙트

'인간 폼'과 '쿠거 폼'의 치명타 모션, 그리고 이펙트입니다. 역시 모션에 있어서는 다른 니달리 스킨과 별반 다를것이 없어 보입니다. 다만, 니달리의 기본 공격에 맞은 적에게 생기는 이펙트에 차이점이 있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리뷰했던 다른 니달리 스킨들의 치명타 공격 이펙트는 단순히 상대의 머리 부분에서 노란색 원형 파동이 퍼져나가는 이펙트였다면, 도전자 니달리의 경우 붉은색 젤리 같은 것들이 주변으로 퍼져나가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대장군 니달리'와 같은 가격의 스킨임에도 공격 이펙트에 차이점이 있는걸 보면 레전더리 스킨이라 할만 하네요!

 

 

'도전자 니달리' 귀환 모션

'인간 폼'&'쿠거 폼' 귀환 모션

'인간 폼'일 때의 귀환 모션은 특별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쿠거 폼'의 귀환 모션은 다른 스킨들과는 다른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대장군 니달리 스킨은 고양이가 레이저 불빛을 가지고 노는 모션을 취한다면, 도전자 니달리는 포효하는 모션 외에는 별다른 이펙트는 없습니다.

 

 

도전자 니달리 - Q 스킬(인간 폼)

지금부터는 각 스킬들에 대한 이펙트 소개입니다. 먼저 인간 폼일때의 Q 스킬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창이 니달리의 손을 떠나는 순간 날카로운 붉은색 빛으로 변하면서 날아갑니다. 그리고 니달리가 창을 던진 후에는 오른팔쪽에서 붉은색 실타래 같은 이펙트들이 생기는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적에게 적중할 시 분홍색 젤리가 튀는듯한 이펙트가 생기네요. 또 다른 한 가지는 적이 니달리의 Q 스킬이나 W 스킬을 맞았을 때 생기는 사거리 표시도 붉은색으로 바뀌었다는겁니다.

 

 

도전자 니달리 - W 스킬(인간 폼)

니달리가 붉은색+흰색이 합쳐진 덫을 설치합니다. 도전자 니달리의 모든 스킬 이펙트는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사거리 표시와 더불어서 상대가 덫을 밟을 때 생기는 모든 이펙트도 붉은색입니다. 그리고 Q 스킬과 동일하게 상대가 덫을 밟으면 니달리의 오른쪽 팔에서 붉은색 실타래 같은 이펙트가 생기며, 머리 위에 생기는 표식도 붉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도전자 니달리 - E 스킬(인간 폼)

저의 글에서 지금까지 리뷰했던 니달리 스킨들은 니달리의 몸에도 이펙트가 생겼다면 이 스킨은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군의 몸 주변에는 여러갈래의 붉은색 천과 같은 이펙트가 생겨납니다.

 

 

도전자 니달리 - Q 스킬(쿠거 폼)

스킬 공격 모션은 다른 스킨들과 동일합니다. 대신에 적 몸의 주변에서 생기는 이펙트는 붉은색입니다. 동일한 가격대의 스킨들보다 이펙트 효과가 더 크게 나는것 같습니다.

 

 

도전자 니달리 - W 스킬(쿠거 폼)

도전자 니달리가 쿠거 상태에서 붉은색 잔상을 남기며 돌진합니다. 역시 스킬 공격을 맞은 적의 몸에서도 붉은색 이펙트가 생겨나며, 스킬이 적에게 맞지 않고 그냥 땅에 착지했을 때 생기는 이펙트도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도전자 니달리 - E 스킬(쿠거 폼)

'할퀴기' 스킬을 사용했을때 생기는 이펙트가 붉은색이라서 그런지 다른 동일 가격대 스킨들에 비해 선명한 편입니다. 그리고 적이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맞았을 때 생기는 색상은 모두 붉은색입니다.

 

 

도전자 니달리 - 궁극기 스킬(인간/쿠거 폼 변신)

도전자 니달리가 '인간 폼', 그리고 '쿠거 폼'으로 변신할 때, 니달리의 몸 주변에서 붉은 빛의 소용돌이가 몰아칩니다. '소용돌이'라는 점에서는 대장군 니달리와 동일한 이펙트를 가지고 있지만, 대장군 니달리 스킨은 소용돌이와 함께 붉은색 꽃잎들이 흩날리는 이펙트였다면, 도전자 니달리 스킨은 소용돌이와 함께 니달리 몸에서 빛이 뿜어져 나오는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전자 니달리' 인게임 플레이 영상

유튜브 SkinSpotlights 채널에서 공유한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에는 도전자 니달리의 감정표현부터 귀환모션, 스킬 사용등에 대한 영상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글을 통해 공유한 움짤 외에 다른 리뷰도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도전자 니달리' 스킨 해외 반응

도전자 니달리는 기간 한정 판매 스킨인만큼 "언제쯤이면 이 스킨을 다시 구매할 수 있는지?", "파워레인저 Imfao처럼 보인다.", "'프로젝트 피오라' 스킨이 생각난다.", "친구한테 선물을 해줬었는데 괜찮은것 같다!"등과 같은 반응과 함께 위와 같이 "별로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스킨입니다.

 

 

글을 마치며

개인적으로 저는 낮은 가격대의 스킨들 중에서 꽤나 괜찮은 퀄리티를 보유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ㅎㅎ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