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글을 통해서는 새해 인사를 너무 늦게 드렸네요!! 올해에는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고 바라는 일 모두 잘되시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니달리 스킨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킨 중에 하나인 '대장군 니달리' 스킨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색감'이 너무 예쁘기도 하고 여성적이면서도 대장부 느낌이 물씬 풍기는 느낌의 스킨이어서 니달리의 베스트 스킨으로 손꼽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대장군 니달리 스킨의 일러스트 부터 인게임 모습, 그리고 스킬 이펙트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움짤의 용량을 낮추기 위해 프레임수 역시 낮추다 보니 GIF 이미지의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장군 니달리' 일러스트

해당 스킨은 일명 '삼국지' 시리즈로 통하는 스킨으로 [진삼국무쌍 시리즈]를 모티브로 제작된 스킨입니다. 스킨의 제작 배경이 중국인것 처럼, 일러스트의 채색도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빨간색'에 초점을 맞추어 만들어졌는데요. 중국에서는 대장군 니달리를 '손상향 니달리'라 부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중국에서는 '손상향'이라는 인물이 여장부의 대명사로 인식되어 있기 때문에 스킨의 이름을 그 쪽으로 정한듯 보입니다.

 

가격: 975RP

스킨 시리즈: 대장군

출시일: 2015년 2월

 

 

'대장군 니달리' 인게임 모습

니달리의 인게임 모습입니다. '인간모드'일 때의 모습이구요. 스킨의 이름답게 니달리가 들고 있는 창과 니달리의 머리장식띠등. '여전사', 혹은 '대장군'의 느낌을 잘 살려주는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스킨 제작자가 혹시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빨간색'에 포인트를 주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밋밋하지도 않게 적절함으로 스킨의 인게임 모습을 잘 살려준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쿠거모드의 인게임 모습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던대로 대장군 니달리의 쿠거폼 모습은 '백호'입니다. 역시 쿠거 모드일때 입고 있는 갑옷과 더불어서 여러 장식물들이 '대장군'이라는 이미지를 잘 떠올릴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알록달록하지 않나 하는 생각은 조금 듭니다. 

 

 

'대장군 니달리' 치명타 모션 및 이펙트

먼저, 인간모드 움짤의 일부분 화질이 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니달리가 치명타를 때릴때 생기는 이펙트는 역시나 상대의 머리쪽 부분에서 원형 모양으로 퍼져나가는 노란색 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선혈이 퍼져나가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대장군 니달리' 귀환 모션

인간모드 귀환/쿠거모드 귀환

보시는 바와 같이 대장군 니달리의 귀환 모션입니다. 인간모드일 때에는 니달리가 창을 휘리릭 돌리더니 주변을 정찰하듯 살피면서 우물로 귀환을 하고, 쿠거 모드일 때에는 니달리가 붉은 레이저 빛을 따라 고개를 움직이다가 점프를 하면서 귀환을 합니다.

 

대장군 니달리의 쿠거 모드는 '백호'를 모티브로 설정이 되었는데요. 호랑이도 고양이과 동물인만큼 동물의 재밌는 특징을 살려 귀환모션에 넣었습니다.

 

 

대장군 니달리 - Q 스킬(인간모드)

첫번째 스킬 이펙트입니다. 니달리가 Q스킬(창 투척)을 사용하면 날아가는 투사체(창) 주변으로 붉은색 빛이 흩날리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리고 니달리의 몸 주변에는 붉은색의 꽃잎과 같이 생긴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 외에 특별함은 없네요.

 

 

대장군 니달리 - W 스킬(인간모드)

'매복 덫' 스킬입니다. 니달리가 덫을 설치하면 그 주변으로 흙 먼지가 날리면서 역시 붉은 꽃잎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리고 덫을 설치할 때, 창을 들고 있는 니달리의 손에서도 꽃잎 이펙트가 생기는데요. 적 챔피언 발 밑으로 직접 설치할 때는 생기지 않습니다.

 

 

대장군 니달리 - E 스킬(인간모드)

'태고의 생명력' 스킬을 사용할 때에도 대상의 몸 주변에 꽃잎 효과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직후에는 '힐'을 받은 대상의 양손에서 붉은색 빛이 감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장군 니달리 - Q 스킬(쿠거모드)

쿠거모드 상태에서 Q 스킬(숨통 끊기)을 사용할 때에는 별다른 이펙트가 생기지 않습니다. 해당 스킬의 피해를 받는 대상의 몸에서 붉은색 타격 이펙트가 생기는것 말고는 특별한게 없네요.

 

 

대장군 니달리 - W 스킬(쿠거모드)

니달리가 '급습' 스킬을 사용할 때에 쿠거가 도약하는 궤적을 따라 약간의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 빛의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리고 스킬 피해를 상대 주변에서도 붉은 빛이 흩날리는 이펙트가 생기네요.

 

 

대장군 니달리 - E 스킬(쿠거모드)

역시 다른 스킨들과 동일하게 쿠거 상태 니달리의 양손에서 대상을 '할퀴고' 있다는 이펙트가 주황색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리고 다른 스킬들은 상대에게 타격을 입힐때 노란색으로 표현이 됐다면, '할퀴기' 스킬은 상대 타격 이펙트에서도 붉은색 빛으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대장군 니달리 - 궁극기 스킬(인간/쿠거모드 변신)

니달리의 몸 주변으로 붉고 노란 소용돌이가 일어나고, 또 그 주변에서는 약간의 붉은 꽃잎들이 흩날리면서 인간&쿠거모드로 변신을 합니다. 저번에 리뷰했던 '인간사냥꾼' 스킨에서는 DNA의 세포구조(?) 모양으로 표현됐다면, 이번 리뷰하는 스킨에서는 '소용돌이'와 '꽃잎'으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니달리가 사용하는 스킬들에 이펙트들이 완전히 없는것도 아니라 975RP라는 가격 치고는 굉장히 좋은 스킨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1,000RP 이하의 스킨이다보니 많은 곳에 이펙트 효과를 주지는 않았지만, 동(同) 가격대의 스킨인 '인간사냥꾼 니달리'와 비슷한 퀄리티의 스킨으로 가성비 완전 좋은 스킨입니다. 니달리 유저분들 중, 스킨에 너무 많은 돈을 쓰기는 싫으신 분들은 이 스킨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