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이번엔 롤(LOL) 챔피언들의 스킨을 리뷰하는 시간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리우스 스킨은 두 가지가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덩크왕 다리우스와 반역왕 다리우스입니다. 마법 공학 상자를 통해 얻게 되었는데 운 좋게 둘 다 전설급 스킨이네요.ㅎㅎ

 

 

'덩크왕 다리우스' 일러스트

가격: 1820RP(전설급)

스킨 시리즈: '덩크왕'

출시일: 2014년 9월 25일(PBE 서버에 첫 등장!)

바로 위에 소개해드렸던대로 '덩크왕 다리우스' 스킨은 그 가격이 1820RP(약 2만원대?)나 할 정도로 비싼 스킨이며, 다리우스라는 챔피언의 첫 번째 전설급 스킨이기도 하죠. 덩크왕 다리우스는 쾰른 게임스컴 2013에서 해당 스킨의 컨셉 아트가 가장 먼저 공개되었고, 그 이후로는 부분적으로 공개되다가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된 것은 2014년 9월 25일 PBE 서버가 처음이었습니다.

 

가격도 비싸고 전설급 스킨답게 덩크왕 다리우스의 대사, 스킬 파티클, 애니메이션등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아무튼! 전설급 스킨인 만큼 이번 리뷰에서는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참고해주세요!;)

 

 

덩크왕 다리우스 인게임 모습

덩크왕 다리우스 스킨의 인게임 모습입니다. 다른 스킨들과는 다르게 도끼 대신 오른손에는 부러진 농구대를 들고 있고, 왼손에는 농구공을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NOXUS'라고 적혀 있는 빨간색 유니폼을 입고 있네요. 다리우스가 들고 있는 농구 골대에는 이미 뚝배기를 여러번 내려쳤는지 누군가의 붉은 피가 묻어 있습니다. 꽤나 살벌하게 묘사를 잘 했네요.

 

 

'덩크왕 다리우스' 크로마 스킨

크로마 스킨들을 살펴보시겠습니다. 다른 여느 스킨들처럼 덩크왕 다리우스도 크로마 스킨이 존재합니다. 생김새나 농구 골대 유니폼에 새겨진 글씨등은 모두 같지만, 유니폼과 농구공, 그리고 머리카락의 색상은 각 크로마 스킨별로 다른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덩크왕 다리우스의 크로마 스킨은 코발트 블루 색상의 유니폼을 제외하고는 너무 중국 느낌이 강해서인지 다 별로인듯 하네요.

 

 

덩크왕 다리우스 귀환 모션

다리우스가 귀환을 할 때 농구 골대를 향해 덩크슛을 하는 모션을 취하며 귀환을 합니다. 나무위키에 찾아보니 덩크왕 다리우스의 귀환모션은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의 슬램덩크를 모티브로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역시 전설급 스킨 답게 하나 하나 디테일하게 묘사가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업로드의 용량 제한 때문에 사이즈가 작은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치명타 및 모션 이펙트

다리우스의 치명타 및 모션 이펙트입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용될 때에는 적 챔피언의 머리 부분에서 주황색 빛이 퍼져나가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보통 애니메이션의 액션씬에서 상대를 타격할 때 많이 볼 수 있는 효과죠. 그리고 치명타가 적용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 때에는 상대를 X자 모양으로 번갈아가면서 공격합니다.(치명타 확률을 100%로 맞추어 놓고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걷는 모습

전설급 스킨이라 걷는 모습도 추가해봤습니다. 다리우스가 걸을 때에는 왼손의 농구공을 드리블하면서 이동을 합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스킨들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죠!

 

 

덩크왕 다리우스 패시브 - 녹서스의 힘

보통 상대에게 다리우스의 패시브가 적용되면 적 챔피언 주변으로 핏방울 모양의 이펙트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 스킨은 핏방울 대신 상대의 몸 주변에 '불타는 농구공'이 생기며 최대 5 중첩까지 1회씩 늘어날 때마다 농구공의 개수도 늘어납니다.

 

그리고 패시브 중첩이 총 5회가 쌓이면(패시브가 발동되면) 호루라기 소리가 나며 화면이 잠시 주황색으로 물들고, 다리우스가 휘두르는 농구 골대의 궤적에 따라 주황색 빛 이펙트가 생겨납니다. 더불어서 상대의 머리 위에는 불타고 있는 농구 골대의 문양이 생깁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 Q 스킬

다리우스가 Q 스킬을 사용할 때 생기는 스킬 범위에 따라 궤적이 생기는건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덩크왕 다리우스는 주황색의 궤적이 생기며, 해당 스킬에 맞는 적의 몸 주변으로는 역시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타격, 또는 폭탄이 터지는 듯한 이펙트가 생깁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 W 스킬

W 스킬이 발동되면 다리우스가 들고 있는 농구 골대에서 불꽃이 튀는 이펙트가 생기며, 해당 스킬에 맞는 적의 몸 주변에도 불꽃이 튀는 효과가 생겨납니다. W 스킬은 평타 판정이라서 그런지 적 챔피언의 몸 주변에 패시브가 적용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 E 스킬

이 스킬에는 별다른 이펙트가 없는듯 합니다. 대신에 덩크왕 다리우스가 공격 할 때 적의 몸 주변에 생기는 타격 이펙트는 다른 스킬들과 동일하게 주황색 빛이 나지만, E 스킬에 맞았을 때 생기는 주황색 빛의 모양이 다른 스킬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덩크왕 다리우스의 E 스킬에 맞는 순간 X자 모양의 타격 이펙트가 생기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 궁극기 스킬

드디어 이 스킨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궁극기 스킬의 이펙트입니다. 덩크왕 다리우스가 궁극기 스킬을 시전할 때, 농구 골대 대신에 불타는 농구공으로 상대의 머리를 내려 찍는 모션을 취합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다리우스가 궁극기 스킬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는데요. 궁극기 스킬을 재사용 할 때마다 다리우스의 모션이 달라지는 것도 이 스킨이 주는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덩크왕 다리우스의 궁극기 스킬 모션에는 [원핸드/투핸드/백핸드 덩크]라는 세 가지 모션이 있습니다. 위의 움짤 이미지를 잘 보시면 궁극기를 사용할 때마다 모션이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업로드의 용량 제한 때문에 사이즈가 작은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덩크왕 다리우스 스킬 사용 영상

인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공유해드리는 이유는 덩크왕 다리우스 스킨의 대사가 기존 스킨들과 많이 다르다는점 때문입니다. 다리우스의 다른 스킨들보다 대사가 많이 재밌습니다.

 

 

글을 마치며

물론, 이 스킨도 국내에선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해외 유저들과 더불어서 이 스킨에 대한 반응은 대부분 좋은 편에 속합니다. 다리우스의 첫 번째 전설급 스킨인 만큼 스킨 디자이너도 꽤나 많은 공을 들인 티가 나기도 하네요. 모쪼록 스킨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