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다른 글에서도 입체 글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살짝 노동을 해줘야 했다면, 이번에는 정말 쉬운 방법으로 클릭 몇 번만 해주면 금방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번에 알려드렸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3D 돌출 만들기"를 활용한 입체 글씨 만들기!

먼저 새로운 캔버스를 불러오시고 저와 같이 각자 본인이 원하는 글씨를 적어주세요. 그리고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하신 상태에서 상단의 [3D - 선택한 레이어에서 새 3D 돌출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약간의 로딩 후에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뀔겁니다. 잠깐 설명드려보자면 캔버스 위쪽에 있는 흰색 동그라미는 적어 놓은 것처럼 광원. 즉, 빛이 어느 방향에서 비추게 할 것인지 위치를 설정 할 수 있구요. 그리고 "브"라는 글씨 주위의 검은색 테두리를 드래그하여 글씨의 각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글씨의 각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아래의 이미지 및 설명을 보시면서 한 번씩 따라해보세요.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글씨 거리 조절하기

마우스 포인터를 글씨의 중앙에 갖다대면 빨간색 박스 부분처럼 주황색 영역이 생기는데요. 이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한 상태에서 위, 아래로 드래그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글씨의 거리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위, 아래로 각도 조절하기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신 후, 역시 클릭하신 상태에서 위, 아래로 움직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글씨의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좌, 우로 각도 조절하기

역시 마우스를 검은색 박스 안쪽의 좌측, 혹은 우측을 클릭한 상태에서 좌우로 드래그하면 위와 같이 글씨의 각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기울기 조절하기

마우스를 모서리 꼭지점 부분에 올려 놓고 우측 사진처럼 동그라미를 그리듯이 움직여 보세요. 글씨의 기울기 뿐만아니라 반전 효과와 같은 느낌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글씨 돌출 심도 조절하기

그 다음은 글씨의 돌출 심도. 즉, 현재 3D로 구현되어 있는 글씨의 두께를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입체 글씨를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하시게 되면, 우측의 노란색 박스처럼 [돌출 심도]를 조절 할 수 있는 바(Bar)가 생기는데요. 이걸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 글씨의 두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보이시죠? 이렇게 글씨의 두께를 자유롭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3D 입체 글씨의 다양한 스타일

우측 상단 [속성] 창의 [모양 사전 설정] 부분에서 입체 글씨의 스타일을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선택하여 구사 할 수 있습니다. 모양은 총 18개로 각자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모양 사전 설정에 있는 스타일들도 방금 위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돌출 심도(두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임의대로 아무 모양을 선택해서 입체 글씨를 만들어 봤습니다.(오른쪽 이미지) 확실히 약간의 죽노동을 필요로 하는 이전 방법보다 퀄리티 부분에 있어서 훨씬 뛰어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TIP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일단 "선택한 레이어에서 3D 돌출 만들기" 기능은 포토샵 CC 버전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똑같은 포토샵 CC임에도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집에서는 지금처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사무실에서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아예 사용을 못하거든요. 해결법은 찾는대로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