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 게시하게되는 글은 리뷰와 관련된 글은 아니지만,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꽤나 괜찮은 정보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부분은 바로 '코로나 전문 방역 업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지인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제가 근무를 하고 있는 회사에서도 해당 업체에 방역 및 소독 작업을 맡겨 진행했던 부분이 있어서 간단한 소개글을 남기고자 합니다. 먼저, 본 게시물은 해당 업주로 부터 금전적인 대가나 금품을 지급 받고 작성되는 글은 아니오니 참고 바랍니다.

 

※ 아직 저의 블로그가 그 정도까지의 수준은 아니라서 뭔가 대단한걸 하는것 마냥 글을 시작하는 것 같아 민망하긴 하지만, 얼마 전부터 이슈되고 있는 뒷광고 논란 때문에 조심스럽게 글을 남겨봅니다.(단순히 저의 순수한 마음으로 진행하는 포스팅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ONLY 코로나만 잡는 '세이브 프롬 코로나'

소개하고자하는 방역 업체의 상호 이름은 '세이브 프롬 코로나'입니다. '코로나로 부터 지킨다!' 뭐 이런 의미인것 같네요. 위 이미지에서도 보시는 바와 같이 해당 기업은 오로지 코로나19 바이러스만 잡으러 다니는 기업으로써, 회사 창립 이래로 누적 방역 횟수가 1,000회 이상이 된 업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단순히 방역 횟수만 많은게 아니라 많은 유명기업·기관과 국가 VIP가 참석하는 국가 주요 행사, 촬영장등.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그런 기업과 단체들의 현장에 방문하여 방역 작업을 진행한 업체인듯 합니다.

 

세프코(이하 '세이브 프롬 코로나')에서 제공 받은 이미지입니다.

 

세이브 프롬 코로나의 특·장점

사실 저는 방역 업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그동안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의 대표님이 콜하셨던 각 방역 업체의 작업하는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비교해보니 뭔가 다르긴 달랐던 것 같았습니다. 그러면 세이브 프롬 코로나에서 진행해주는 방역 서비스와 장점들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3중 방역 시스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생하고나서 정말 수많은 방역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습니다. 세이브 프롬 코로나는 해당 바이러스 발생 직후 극초반에 설립된 회사로 국내 최초로 [3중 방역 시스템]이라는 작업 체계를 구축하여 상가나 사무실, 학교, 공공기관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방역 작업을 진행해왔던 곳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해당 방역 업체는 [분무소독-연무소독-표면소독] 이렇게 총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소독 작업을 해주시는 곳인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약품만 뿌리고 끝낼줄 알았더니 작업자 분들이 무슨 연기 같은 것으로도 소독을 해주시고 마지막으로는 세밀한 곳까지 약품을 직접 분사하여 일일히 닦아 주시더라구요.

 

 

세프코(이하 '세이브 프롬 코로나') 관계자 분이 보내주신 사진들을 제 나름대로 편집을 해보았어요. 맨 왼쪽에 있는 사진이 위에 말씀드린 [분무소독]에 해당하는 것 같고, 두번째가 [연무소독], 그리고 세번째가 [표면소독]인것 같습니다. 해당 업체측에서는 바로 이런 과정들을 '3중 방역 시스템'이라고 표현하는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그냥 약품만 뿌리고 땡!하는것 보다 이런 방식의 소독 작업을 옆에서 지켜보게 된다면 확실히 안심이 되기도 할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코로나19가 발생하고나서도 그저 무념무상으로 살아왔던 1인이라 그렇게 크게 와닿는 부분은 없었지만(그래도 방역 수칙은 꼼꼼히 지키고 있는 1인입니다.ㅎㅎㅎ), 다중이용시설 관련 업종의 매장을 운영하시는 사업주 분들의 입장에선 확실히 매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세이브 프롬 코로나만의 '특수 방역 서비스'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이미지입니다.

 

그러고보니 해당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저의 지인이 그 언젠가 일하러 갔다가 연예인을 본적이 있다고 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어쩌다가 봤냐고 직접 물어보니 업무와 관련되어 어떤 음악 프로그램 촬영장에서 코로나19 방역 의뢰가 들어와서 보게 됐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아무튼! 세이브 프롬 코로나는 위와 같은 전문 장비들을 갖추고 있어서 촬영장이나 행사장, 또는 공연장과 같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몰려드는 곳에도 찾아간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현장의 소독 및 방역 뿐만아니라, 출입하는 모든 인원들의 전신 소독, 발열 체크, 손 소독, 문진표 작성등. 행사 주최측에서는 미처 신경 쓰기 힘들 수 있는 업무들을 도맡아 진행한다고 해요.

 

 


 

 

세이브 프롬 코로나가 찾아가는 곳은?

상가, 사무실, 학교, 공공기관, 촬영장, 행사장, 코인노래방(노래방)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어디든 간다고 합니다. 특히나 협소한 공간인데도 불구하고 꽤나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밖에 없는 장소 같은 경우는 더욱 신경 써서 소독 작업을 진행해준다고 하네요!

 

 


 

글을 마치며

이제 곧 있으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개편되어 총 5단계로 나뉘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들을 좀 찾아보니 그동안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된 것으로 인해 일부 소상공인들은 생계에 위협이 될 정도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다가오는 11월 7일 부터 개편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는 많은 제한이 있었던 소상공인들의 영업 재게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지난 명절 이후의 대규모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던 사건처럼, 좀 완화 되었다고 고삐 풀린 망아지마냥 개판치고 다니는 무개념자들이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시국이 시국인만큼 서로 서로 조심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