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도움되는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많은 여성분들에게 항상 큰 고민거리이자 가장 큰 관심사로 주목 받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주 오래전부터 다이어트를 주제로한 식품 및 운동법, 그리고 식이요법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저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통해서도 많은 소개가 되고 있고, 요즘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중간 중간에 5초짜리 광고를 통해서도 많은 소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작성하는 이 게시글도 광고 글입니다. 여러분들이 저의 글을 읽어주시고 합리적이다 판단하여 구매를 하시게 되면 저에게 소정의 수익이 분배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이 글을 작성하기 전 엄청난 고민을 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이 글을 게시함으로써 나도 여느 뻔뻔한 블로거들 처럼 많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지는 않을지, 정말 많은 고민 끝에 엄선하고 엄선하여 단순히 '무조건 좋다!'가 아닌 해당 업체에서 소개하는 내용과 그 내용을 토대로 분석한 내용들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이 녀석입니다.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제품의 이름은 컷앤컷 다이어트! 모델 '클라라'님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경남제약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안전한 제품으로 운동 및 식이조절과 병행하여 해당 제품을 섭취한다면 반드시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외청으로 세워진 기관으로 주로 식품이나 의약품의 임상실험이나 안전검증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에 유익하거나 유해한 식품, 의약품을 분류 및 고시, 그리고 단속하는등의 업무를 하는 곳인데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경남제약의 '컷앤컷 다이어트'는 바로 그 기관에서 인증받은 성분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랍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 꼭 구매를 하지는 않으시더라도 분명히 도움되시리라 생각되오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매 링크는 본문의 가장 하단에 공유했습니다!

 

 

'컷앤컷 다이어트' 제품의 주요 성분 및 효능들!

경남제약에서 밀고 있는 대표적인 특장점 같습니다. 해당 제품의 기능은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 억제장내 유해균 억제, 그리고 우리의 몸 속에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끔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히 이 부분만 본다면 누구나 혹하여 냉큼 구매하고 싶다는 욕구가 끓어 넘칠 수 있으나, 이미 이런 기능들을 하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고 너무나도 많이 접해왔기 때문에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너무 식상하다는 생각을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대로 해당 제약사에서 소개하는 특장점들을 토대로 제가 직접 조사한 내용들과 비교해가며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글이 길더라도 조금만 집중하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한다?!

'밥'은 한국인의 주식입니다.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백미'는 가공이 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제거되면서 열량은 높지만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이 내용은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다보니 독한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쌀의 섭취는 거의 안하실겁니다.

 

대표적으로 현미와 백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00g당 현미와 백미의 탄수화물 함량을 비교해보자면 현미의 경우 탄수화물의 함량이 [당질 71.8g/섬유소 1f], 백미의 탄수화물 함량은 [당질 75.5g/섬유소 0.3f]*으로 단순히 탄수화물 함량만 비교했을때, 현미보다 백미가 훨씬더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일본식품표전성분표 참고)

 

더욱이 이 탄수화물의 경우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면 포도당으로 변하고, 또 이 포도당은 인슐린에 의해 에너지로 변환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는 우리 몸에 필요한 양만 있으면 되나 과하게 섭취하면 지방으로 합성되며 살이 찌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나무위키' 中에서..

 

그런데 지금 소개해드리는 '컷앤컷 다이어트'라는 제품이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에 도움되는 이유는 바로 이 제품에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이 열매의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추출물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이유는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지방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ATP-시트르산 분해효소를 차단하여 탄수화물로부터 지방산 합성을 억제해주고,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수치를 높여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준다고도 합니다.

 

그러나! 이 열매의 체중감소 효과에 대해서는 서로 상반되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어서 타당하게 입증 가능한 임상 연구가 부족하여 '무조건 도움된다!'라고는 볼 수 없어서 반드시 '운동과 병행'해야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장내 유해균 억제, 그리고 유익균 증가로 장기능 개선!

컷앤컷 다이어트 제품이 장기능 개선에 도움되는 이유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 성분이 장내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 뿐만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궁금한건 참지 못하는 성격이라 이 성분에 대해 조사를 해봤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 속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합니다. 즉, 유산균입니다. 불가리아 사람들이 장수를 누리는 이유도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이 함유된 발효유의 섭취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유산균은 우리 몸의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 소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증식하며 장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 받음!

 

모델 클라라씨가 들고 있는 바로 저 제품에 지방 합성 억제 기능과 장기능 개선에 도움되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강조하는 이유는 평소 다이어트를 하시는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음식 섭취X]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이렇게되면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배변 문제(장기능)가 생길 수 있다보니 컷앤컷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통해 혹시 모를 장기능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입니다.

 

이렇게 거의 99% 확신하듯이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는 컷앤컷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비슷한 제품을 사용해본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에 제가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잘 챙겨 먹지 않는 스타일이라 장기간 사용은 해보지 못했지만, 비슷한 제품을 약 두어달 정도 사용을 해보면서 '식욕 억제'라는 간접적인 효과는 누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지고보면 제가 사용했던 제품보다 컷앤컷의 영양성분이 훨씬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때 당시 저의 게으름으로 인해 큰 효과는 보지 못했지만 두 달 정도의 시간 동안 약 3kg 감량의 효과를 봤습니다.

 

그렇다는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외에도 부가적인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이 제품과 정말 빡센 운동을 같이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확실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비록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게으름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 저조차도 나름의 효과를 봤는데, 훨씬 더 꼼꼼한 여성분들+다이어트로 인한 건강 문제를 고려한 '컨앤컷'+빡센 운동을 병행한다면 분명히 효과가 있을겁니다!

 

'돌외잎추출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

아시아 일대가 원산지인 '돌외'는 '박'과 같은 과에 속하는 덩쿨 식물로 심혈관 질환을 대상으로 처방하는 약재나 우려서 마시는 차(茶)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추출물 형태로 가공되어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제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식품인데요.

 

컷앤컷 다이어트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돌외잎 추출물의 '돌외잎'의 효능은 혈당의 조절내장 지방의 감소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더 정확한 내용으로는 실제 육안이나 손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뱃살을 빼준다는 것이 아니라 몸 속에서 부터 차오르는 지방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조사를 해보니 연구의 양이 적어 다수의 연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체지방 감소 기능 외에도 광범위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식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돌외잎 추출물'과 관련이 없습니다.

 

해당 제품을 제조한 경남제약사에서도 이 돌외잎 추출물을 언급하며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에 함유된 여러 성분들의 기능인 '식욕억제'라는 타이틀에만 포커스를 맞춘것이 아닌 다이어트로 생길 수 있는 건강 문제까지 고려하여 제조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제품)이라면 충분히 [전용 보조제]로 활용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글의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하고 조사하여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다보니 글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식욕 억제 기능이나 체지방 감소라는 말로 정확히 입증된 자료없이 소비자들을 현혹하여 구매를 하게끔 하는 것보단 훨씬 나으니까요! 부디 저의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터 분들을 위한 '컷앤컷 다이어트' 1:1 맞춤 컨설팅!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고 나몰라라 하는 업체 같지는 않습니다. 총 4가지의 맞춤 플랜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적합한 플랜으로 일명 '다이어트 컨설팅'도 해주고 있네요! 라이프 스타일 분석부터 다이어트 사후관리까지 신경을 써주는듯 해요. 위 이미지의 총 4단계 플랜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지방 감소를 희망하는 분들이나 굶지 않는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 그리고 불규칙한 생활 때문에 식단 관리가 어려우신 분들께 아주 적합한 플랜인듯 싶습니다.

 

단, 이 글에서 누누히 말씀드리고 있는 운동과 식이조절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으셨죠? 개인적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만큼 소비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글을 빌어서 혹시라도 포기하셨던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다시 불태우시고 꼭 성공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경남제약 '컷앤컷 다이어트'에 대한 브로콜리의 생각

이 제품은 객관적인 시선에서 봐도 분명히 유익하고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것은 다이어터들의 의지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유익하고 좋은 제품이 있다하더라도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의지박약한 사람이라면 그것은 '득'이 아니라 '실'이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부디 제품의 성분 및 효능만 보고 나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환상에 젖어 무조건적인 구매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철저한 자기 관리와 함께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구매 및 자세한 상담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비슷한 타 제품을 사용해보기는 했지만 컷앤컷 다이어트 제품은 저조차도 사용해보지 못한 제품이라 글을 통해 해당 제품을 소개해드린다는것 자체에 고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양심의 가책이라고 할까요. 제가 사용해보지 못한 제품을 알린다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거든요. 비록 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이기는 하지만, 최대한 투명성 있는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제가 선택한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나름대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내용 전달을 하자!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