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 내의 글씨체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제목에서 말씀드린대로 버튼 몇 개만 누르면 너무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이번 포스팅은 짧게 끝날 것 같습니다. 이 부분 참고해주시고요.

 

 

한 가지 더 알아두셔야 할 점은 카카오톡 내에서 변경한 글씨체는 사용자 본인의 휴대폰 화면에만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내 휴대폰에서 이 방법대로 글씨체를 바꾼다 하더라도 상대에게도 똑같이 보여지는 것은 아니니 이 점 알아두시고요. 그러면 지금부터 글씨체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는 방법

먼저, 각자 본인의 카카오톡에 접속을 해주신 후, 우측 하단의 [···] 버튼 → 우측 상단의 톱나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화면처럼 공지사항부터 멀티프로필, 그리고 통화 환경까지 세팅을 할 수 있는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저 화면에서 [화면→글자크기/글씨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글자크기와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글씨체] 탭을 클릭하시면 우측의 사진처럼 다양한 폰트들이 나열되어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글씨체 바꾸기 정말 쉽죠?ㅎㅎ

 

아, 그리고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OS서체의 경우 어떤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는 제대로 파악이 되질 않아 이 글에서 해당 메뉴의 사용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언뜻보면 PC의 Font 폴더와 같은 맥락인것 같기도 해서 현재 PC에서 사용중인 폰트를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 기능으로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대로 되질 않더군요. 이 부분에 대한 것은 다음 글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 글씨체를 바꾸는 방법은 위에 안내해드린 방법대로만 하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