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엔 필자 본인을 위한 광고 글이기는 하지만 현재 본인도 직접 사용하고 있고, 영업 활용 목적으로 세컨드폰을 사용중이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영업을 통한 고객 모집이나 기존 고객들의 관리를 위해 세컨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쓸데없는 지출 비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업무폰(세컨드폰)만큼은 핸드폰 요금제에 각별한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이런 분들께 이득이 많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 내용이 좀 길 수 있으나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여러분들의 가계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먼저 필자의 요금제 변경 후기부터 들어보셔~!

일단! 핸드폰 요금제를 변경했을 때와 그러지 않았을 때의 차이점은 어마어마 했습니다. 요금제 변경을 하기 전에는 월 요금을 줄여보겠다고 발악을 했음에도 두 기기의 핸드폰 요금은 20만원에 육박할 정도로 꽤나 부담스러운 요금을 납부해야만 했습니다. 가끔 소액 결제를 하게되면 20만원이 넘어가기도 했었구요. 영업인의 특성 상, 매달 성과에 따라 급여를 지급 받기 때문에 20만원이라는 통신 비용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라는건 여러분들도 공감하실겁니다.

 

현재 본 폰으로 사용하는 핸드폰은 아직 약정 기간이 남아서 위약금 때문에 요금제 변경을 하지 못했구요. 업무폰으로 사용하는 핸드폰은 약정이 끝난지 오래이기에 관련 소식을 접하자마자 냉큼 요금제를 변경해버렸습니다. 그렇게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제가 부담하는 월 통신 비용은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약 10만원 가량의 비용을 절약한 셈이죠.

 

 

KT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유심만 변경)

지금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KT 스카이라이프 통신사의 알뜰폰 요금제와 관련된 정보입니다. 기존 SKT, KT, LG 통신사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KT 스카이라이프] 통신사로 신규 개통을 하거나 번호 이동을 하여 요금제 변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 이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 검정 박스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저같은 경우 이미 투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신규 개통을 하기는 부담스러워 번호 이동을 하려 했으나 하필 본폰으로 사용하고 있던 핸드폰은 아직 약정 기간이 남은 상황이어서 번호 이동을 하지 못했던 상황입니다. 즉, 남은 핸드폰도 약정 기간이 종료된 후, 요금제 변경을 하게되면 저는 매달 발생되는 통신 비용을 10만원 안쪽으로 절약 할 수 있게되는거죠!

 

<핸드폰 요금제 변경 시스템 간단 정리>

1. SKT → KT 스카이라이프로 통신사 및 요금제 변경

2. KT → KT 스카이라이프로 통신사 및 요금제 변경

3. LG → KT 스카이라이프로 통신사 및 요금제 변경

단, '번호이동' 시 약정 기간이 남아 있으면 기존 사용 통신사에서 위약금 발생!

 

이해 되셨나요? 지금 이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핸드폰 요금제 변경과 관련된 내용은 위와 같이 진행됩니다. 여러분들도 매달 지출되는 통신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요금제 변경으로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월 평균 3만원에 "통화/데이터/문자"가 모두 무제한!

KT 스카이라이프의 알뜰폰 요금제로 '신규개통', 또는 '번호이동' 방식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요금제 목록입니다. 유저들이 주로 많이 찾는 요금제들을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위 표에서 주목하셔야 할 부분은 바로 '월 할인액''월 청구금액'입니다.

 

제공되는 통화량이나 문자, 그리고 데이터의 양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기본요금은 늘어나지만, 그만큼 할인되는 금액도 늘어나다보니 사용자에게 실제로 적용되는 금액은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부분과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에 보시면 [시즌]과 [게임박스]라고해서 요금제 항목이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은 단순히 해당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의 차이점이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저의 경우 '모두 충분 100GB+(시즌)' 요금제로 변경했답니다! 괜한 욕심...)

 

 

요금제 변경 이후, 해지 시 위약금은 발생할까?

요금제 변경 후 해지를 하게되면 위약금이 발생할까요? 그에 대한 답은 위 이미지로 대신하겠습니다. 보통 어떤 요금제에 가입을 한다던가 신규로 핸드폰을 개통 할 때 제일 부담스러운 것은 바로 '위약금'입니다. 어떤 통시사던간에 중도에 해지를 하게되면 할인을 받은 만큼 많은 위약금이 발생되니까요.

 

그런데 KT 스카이라이프의 알뜰폰 요금제는 그런 부담이 매우 적습니다. 사실 저도 매월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 뿐만아니라 이 부분에 메리트를 느껴 요금제를 변경 한 것인데요. 위에 적어 놓은대로 6개월 이상만 사용한다면 골치 아픈 위약금 문제도 겪지 않을 수 있기에 통신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의사가 있으시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단, '가입비''유심(USIM) 비용'이 발생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래봐야 둘 다 합쳐서 약 1만 5천원 정도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변경했던 기억이 있네요!

 

 

핸드폰 요금제 변경을 희망하신다면?

아까 이 글의 서두에서 광고 글이라고 말씀드렸던 이유입니다. 현재 투잡 형식으로 핸드폰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변경과 관련된 상담 업무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잡인 만큼 상담 방식에 제한을 두려고 합니다. 상담은 '오픈카톡'으로 진행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빨간 박스 부분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바로 저와 카톡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제 개인 블로그의 서포터용으로 활용하려고 만든 1:1 채팅방입니다.)

 

상담 방식은 차츰차츰 개선해나갈 생각이고요. 요금제 변경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 '표'에 정리를 해드린 항목들을 자세히 살펴보신 후에 카톡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카톡을 주실 때에는 꼭!! 아래의 양식대로 작성하신 후에 연락주시면됩니다.

 

<'핸드폰 요금제 변경' 상담 신청 양식>

- 성함: 홍길동

- 연락처: 010-1234-5678

- 희망 요금제: 모두 충분 3GB+

- 그 외 문의사항: 기존 사용 요금이 너무 비싼데 어쩌면 좋을까요ㅠㅠㅠ

 

<신규 개통 및 번호 이동 전, 참고하실 사항>

※ '요금제 변경'에 대한 의사가 결정되신 분들은 '신규개통', 혹은 '번호이동'을 위해 신분증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단,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통 직후 즉시 '파기처리' 됩니다.

※ 필자 '브로콜리'는 [디와이텔레콤]에 소속되어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좋은 정보니까 무조건 하셔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확실히 생활비 절약에 도움되고 어찌보면 가계에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정보일 수는 있겠으나, 굳이 필요도 없는데 신규 개통을 하신다던가, 기존 사용중인 통신사에 위약금이 있는데도 무리하게 번호 이동을 한다던가등. 이런건 저도 사양하겠습니다. 또, 그렇게 유도하는 것도 절대하지 않을겁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신청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러면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톡으로 상담신청 해주세요! 그럼 뿅~!!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