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내용인즉슨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압류)에도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치부와도 같은 민감한 부분까지 일부 공개를 하며 전달해드리는 내용이니 저와 같은 어려움, 혹은 난처한 상황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불어서 이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국내의 모든 은행사에 적용이 되지 않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오프라인 지점이 존재하지 않는 금융사의 경우 이 방법대로 지급이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각 거래하시는 은행쪽으로 자세한 문의를 해보셨으면 합니다.

 

압류 중인 상황에도 가능하다!

젊은 나이에 사업을 하다가 빚을 지게 되어 현재 저의 계좌는 압류를 당하는 상황에 놓이고 말았습니다. 금융 거래가 완전히 불가하게된 것은 아니지만, 일부 계좌는 막힌 상태이기 때문에 순전히 '애드센스 수익'만을 놓고 보면 저의 계좌로 직접적인 지급을 받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죠.

 

게다가 얼마전 글을 통해 말씀드렸던 저의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도 이걸 포기하느냐 포기하지 않느냐를 놓고 고민이 많았습니다. 수익은 약 100달러 정도로 용돈 수준의 금액이기는 하지만 그냥 포기해버리기에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까웠거든요.

 

결국엔 포기하지 않기로 했고 얼마전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로 설정해놓았던 '카카오 뱅크'로 저의 앞으로 입금된 외화를 타행으로 입금이 가능한지 문의했으나, 해당 은행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운영 중인 지점이 없었기에 현재 저의 상황에선 지급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꽤 오래전에 기업은행을 통해 타행 입금을 받았던 기억이 있어서 문의를 했으나 타행 입금은 불가하지만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직접 현금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듣던 중 반가운 소식이었죠~!ㅠㅠ

 

 

계좌를 개설했던 지점에서 수령 가능!

이 방법이 가능한 이유는 애드센스의 수익이 내가 사용하는 계좌로 다이렉트 입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금융 거래는 '계좌 대 계좌'로 직접적인 거래를 하지만, 애드센스와 같은 외화의 경우 은행사 쪽으로 입금이 됐다가 수수료 제외 후 본인의 계좌로 입금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본인의 국내 전용 계좌로 입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직접 현금으로 수령을 하는 것입니다. 즉, 내가 직접적으로 지급을 받기 전에는 이 금액이 환전이 되지 않은 '외화' 상태이기 때문에 창구를 통해 지급을 받을 때는 환율 계산 및 수수료 제외 후 직접 창구를 통해 지급을 받을 수 것입니다. 그리고 이 때는 반드시 계좌를 개설했던 지점을 통해서만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직접 현금 수령을 한 영수증입니다. 송금인에 보시면 구글에서 입금한 금액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1만원을 제외하고 약 9만 6천원의 금액을 수령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참고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계좌를 개설한 지점으로 직접 내방할 필요없이 유선 상담을 통해 타행으로 입금이 되도록 요청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금융 사기가 너무 많아서인지 이와 같은 방법은 전면 금지가 됐고, 금액을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오프라인으로 내방을 해야만 수령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카뱅 사용은 금지!

카카오 뱅크는 여러모로 참 편리합니다. 모바일 상에서 모든 금융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저와 같은 상황을 겪고 계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바로 이 편리함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도 엄연한 제 1금융권의 은행사이고 오프라인 창구도 없는 금융사이다보니 갑작스럽게 계좌 압류를 당하게 된다면 계좌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은 물론, 카뱅쪽으로 입금된 외화는 붕 떠버리는 상황에 직면하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뱅 계좌를 개설한 후, 약 2~3개월 간은 해당 계좌를 사용할 수 있었기에 애드센스 수익 지급에도 당연히 문제가 없겠거니 생각하고 있다가 이런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된 것입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이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은 방법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카뱅(오프라인 지점이 운영되지 않는 은행)에 문의하여 구글쪽으로 외화 리턴 요청을 한다.(수일 걸림)
  •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화면으로 로그인하여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은행사로 등록을 한다.
  • 그러면 구글쪽에서 리턴 처리된 금액을 재등록한 계좌로 다시 입금을 해준다.(이것도 수일 걸림)
  • 재등록한 은행사의 지점(계좌를 개설한 지점)에 문의하여 외화가 입금됐는지 확인한다.
  • 은행에 방문하여 외화 창구에서 금액 수령을 한다.(신분증 지참할 것/반드시 '현금'으로 수령할 것!)

 

반드시 이렇게 진행하셔야 문제없이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위 내용 중에서 참고하셔야 할 것은 오프라인 지점으로 외화 입금이 됐는지에 대한 여부는 본인이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압류된 계좌는 일정 금액 이상이 넘지 않으면 금융 거래, 또는 입·출금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현금으로 수령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이 얼마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혹시라도 남에게는 말하지 못할 상황에 놓여 이런 수익조차 놓치고 갈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해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지금은 신용 회복을 위해 신청 절차 중에 있답니다. 하루 빨리 다시 정상 궤도로 돌아오게 되는 날을 꿈꾸며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