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가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이 영상은 꼭 소장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단순 링크 공유 방식의 소장이 아닌, 다운로드를 받아서라도 간직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유튜브 영상을 내 PC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만,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는 영상은 모두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의 금전적인 이득을 위해 악용하는 것은 당연히 하면 안돼겠죠? 본인의 이득을 위해 온라인 상에 배포하는 행위는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으니 꼭 유념해주시고, 아! 이런 것도 있구나!하는 정도로만 가볍게 알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전, 가장 먼저해주셔야 할 것은 바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방법에 따라 차근 차근 따라와주세요!;)

 

 

유튜브 접속 후 영상 찾기!

유튜브(Youtube)에 접속을 하신 후, 먼저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컨택해주세요. 저는 저의 학창 시절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해주셨던 기타리스트 조필성님 채널의 영상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영상 우측 하단의 [공유] 버튼을 통해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을 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저와 같은 블로거 분들이 자신의 글에 영상을 소개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이 글에서는 이 [공유] 버튼을 사용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영상 다운로드 받기!

바로 위의 주소 입력창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여러분들이 원하는 영상이 틀어져 있는 화면에서 웹사이트 주소의 간단한 수정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두 장의 사진 중, 첫번째 사진에 빨간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저 부분을 수정하여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첫번째 사진에 표시해놓은 부분 [https://wwww.] 부분을 지워주시고, 두번째 사진처럼 [ss]를 입력한 후 Enter를 눌러주세요!

 

자, 그러면 이렇게 [savefrom.net]라는 사이트로 이동이 되면서 조금 전 유튜브 사이트에서 재생시켜 놓았던 영상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상태로 바뀝니다. 이제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여러분들의 PC에 저장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영상의 길이에 따라 로딩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해주시고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잠깐의 로딩 시간을 거쳐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든 그냥 [저장]이든 버튼을 눌러 다운을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끝입니다. 정말 쉽죠?

 

영상이 제대로 다운로드된거 보이시죠? 위 화면은 Windows Media Player로 재생되고 있는 화면을 캡처한 화면입니다. 이렇게 재생이 되는지까지 확인되셨다면 영상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된 것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다른 사람들이 힘들게 제작한 창작물을 마치 자신의 콘텐츠인것 마냥 무분별하게 배포하는 것은 아주 파렴치하고 개념없는 인간들이 하는 짓입니다. 저도 이 글을 통해 방법을 안내해드리기는 했지만, 사실 저도 크게 사용할 일이 없어서 활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부디 온라인 매너를 꼭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보면 좋은 글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