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 해놓은 영상을 파일화하여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에 스킨 리뷰를 하면서 업로드 했던 녹화 영상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시 사용하고 싶어서 알아보던 도중 알게된 내용입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리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간단히 링크 주소만 입력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영상을 손쉽게 파일화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To Get FLV]라는 사이트에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주황색 칸에 보이시는 것처럼 다양한 플랫폼에 있는 영상들을 파일화 하실 수 있답니다. 여러가지 장점은 있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이 바로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촬영하셨거나 저 처럼 게임의 녹화 영상을 활용하시는 분들께는 문제가 없겠지만, 타인의 영상을 허락없이 사용하는 것은 법적 책임을 지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To Get FLV] 사이트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한 영상 다운로드 방법!

웹상에 게시되어 있는 영상들을 '파일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영상의 URL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 글의 목적은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영상을 파일화하여 따오는 일이니 다른 사이트들에 대한 설명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사용하고자하는 영상을 컨텍해주세요!

 

 

저는 제가 별도로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롤 챔피언 중 레오나의 스킨인 '수영장 파티 레오나' 스킨의 리뷰 영상을 선택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빨간 박스 안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 상단쪽의 [소스코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하단쪽의 [플레이어 URL] 부분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아까 위에 안내해드렸던 [To Get FLV] 사이트 화면으로 가셔서 검색창에 조금 전에 복사하신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단, 좌측 다운드롭 형식의 '통합검색' 메뉴는 건드시지 말고 처음 접속 상태에서 복붙을 해주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으로 "Unknown Descripti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쪽으로는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 합니다.]라는 버튼이 보이실텐데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영어 문구로된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3열로 나열된 문구 중에 두번째의 [Download Type(Save as...): Download Link1]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에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파일의 이름을 설정해주신 후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드디어 제가 선택했던 영상의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 해두었던 영상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파일화'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영상을 옮겨와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제가 말씀드린 방법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참 신기한 것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N사의 블로그에 있는 글을 옮겨오는 작업을 계획하면서 귀찮게 다시 녹화를 해야하나 하는 생각으로 검색을 하게 됐는데 정말 괜찮은 정보를 알게 됐네요! 다만, 말씀드렸듯이 저작권이 있는 영상을 사용하시는 것에는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