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 글은 단순 소개 글이기 때문에 짧게 끝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시간을 내서라도 DAW 프로그램인 케이크워크와 관련된 포스팅을 시작 할 예정입니다.

 

미디쪽으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케이크워크는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유료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야만 했던 프로그램이었으나 지금은 아예 무료로 전환되어 작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무료라고 해서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 음원을 내기에도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음악에 관심이 있고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보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자작곡 - 제목미정

솔직히 자작곡이라 하기에도 민망한 것이 그냥 코드 진행에 따라 만든 음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음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있어야 하고 어느 정도의 장비도 갖추어야 하지만, 조건만 갖추어진다면 당장이라도 시간을 내서라도 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아무튼! 다음 글 부터 차근 차근 소개해드릴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