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현재 구글 애드센스의 '멀태플렉스' 광고는 이전의 일치하는 광고였습니다. 2022년 3월 1일부로 '일치하는 광고'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일치하는 광고와 현재 멀티플렉스 광고의 차이점이 있다면, '일치하는 광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 하더라도 바로 게시를 할 수 없었고, 블로그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정한 수치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계정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항목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만 하면 그 누구라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의 광고가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보시는 바와 같이 일치하는 광고 자리에 멀티플렉스 광고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글 본문의 가장 하단에 4X2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인데 기존 일치하는 광고 때는 8개의 광고 중에 5개는 광고, 나머지 3개는 각자 본인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글이 노출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8개 모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되는 광고의 콘텐츠는 랜덤인데 작성한 글과 최대한 비슷한 종류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세팅하는 방법은 일치하는 광고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어떤식으로 노출될까?

위 사진처럼 4X2 형태로 총 8개의 광고가 글의 주제와 최대한 비슷한 콘텐츠의 광고들로 노출됩니다. 현재 저의 블로그에서 꽤나 많은 분들이 읽어주고 계시는 '탈모 예방 샴푸' 리뷰 글을 캡처해봤는데요. 총 8개의 광고중에서 절반 정도가 뷰티와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아예 관련이 없는 광고로 노출이 되기도 하고, 구글의 오류로 보이지만 상대적으로 길이가 짧은 글에는 멀티플렉스 광고가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이 부분은 '새로고침'을 하면 금방 해결되더라구요.) 

 

멀티플렉스 광고는 효과가 없다? 필자는 오히려 효과 UP!!

일부 유저분들은 일치하는 광고가 멀티플렉스로 바뀌고 나서 오히려 수익이 더 떨어졌다고 하는데 솔직히 저는 정반대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저는 '일치하는 광고'를 사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블로그 활동이 부지런하지 않아서인지 기대했던것 만큼의 트래픽이 확보되지 않아 해당 광고를 사용하지 못했었습니다. 때문인지 수익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지는 않지만 오히려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지난 4월달 수익 현황
5월달 최근 수익 현황

멀티플렉스 광고를 게시하지 않았을 때와 게시하고난 후 수익에 대한 차이점을 공유해봅니다. 물론 일치하는 광고를 사용해보셨던 분들이라면 큰 변화는 느끼지 못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저와 같이 블린이의 길을 걷고 계셨던 분들은 진짜 신세계라고 할 만큼의 변화를 느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어찌된 영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올해 2월 말을 기점으로 포스팅을 아예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멀티플렉스 광고를 게시하고나서부터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방문 트래픽도 급작스럽게 늘어났습니다. 활동을 전혀하지 않고 있던 상황에 최근 3개월 간 평균 일일 방문자가 약 200정도에서 600까지 늘어나더니 현재는 350정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진짜 멀티플렉스 광고의 효과일까요?ㅎㅎ

 

아무튼! 저는 이번 멀티플렉스 광고를 통해 일전에 비해 더 많은 수익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트래픽으로 인해 일치하는 광고를 사용하고 계셨던 일부 유저분들은 오히려 더 마이너스일 수 있겠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께는 가뭄의 빗줄기라 할 만큼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적은 수익으로 인해 고민이 많으셨던 분들.. 화이팅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