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관련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내일(12월 9일)이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서울에서 수원으로 이사를 가게되었습니다. 원래는 차량을 따로 렌트하여 저 혼자서 이사를 하려고 했으나 차량을 렌트하는 비용이나 이사를 맡기는 비용이나 거기서 거기일듯 하여 이사 업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게 되면서 중간 중간에 나오는 광고를 통해 '짐싸'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직 이사 하루 전이기는 하지만 여러모로 가격 부분이나 시스템 부분에 있어서 편리한 점이 많아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짐싸'라는 어플의 시스템은 예전에 한창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로 자주 접할 수 있었던 중고차 판매 어플과 비슷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이사를 할 때에 옮겨야 할 짐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체크를 한 후에 이사할 주소를 입력하면 기사님들이 가격을 책정해주는 방법으로 경매 방식과 비슷합니다.

 

해당 어플 다운로드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짐싸'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시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랍니다. 

 

 

직접 짐 목록 선택 가능

위 예시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사 견적을 받기 전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삿짐 항목들을 선택하여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구부터 이사를 할 때 옮겨야 하는 박스의 개수까지 설정하여 견적을 받아 최대한 가격이 저렴한 기사님을 통해 이사를 할 수 있다보니 호구 당할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저처럼 혼자 거주하시는 분들은 괜히 이사 비용마저도 아까워서 혹시라도 호구 당하는건 아닌지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 어플은 단순히 이삿짐 항목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짐들의 크기나 길이까지 설정하여 견적을 받을 수 있기에 보다 저렴하게 이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님들의 가격 제시

모든 내용 입력 후 마지막으로 이사를 하게될 집 주소까지 입력하고 조금만 기다려보면 위와 같이 제가 올린 정보를 보시고 기사님들이 가격을 제시해줍니다. 기사님들이 가격 제시를 할 때마다 카톡으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며 어플의 메인 페이지에서 여러 기사님들이 제시한 가격을 확인한 다음에 소비자 본인이 직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가격을 제시한 기사님들끼리는 얼마의 가격을 제시했는지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위 이미지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것처럼 각 기사님들의 이사 횟수와 리뷰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보다 먼저 경험을 하신 분들이 후기 글을 남겨주시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배민이나 요기요 어플에 등록되어 있는 각 음식점들의 후기 글과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맘에 드는 가격을 고른 후 예약 확인하면 끝!

기사님들이 올려주신 가격들 중 적정선의 가격을 제시한 기사님을 선택하여 위 화면처럼 [예약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기사님에게 예약에 대한 확인 전화가 오며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모든 신청 과정이 끝이 나게 되는데요.

 

이사 비용 같은 경우는 현장에서 기사님에게 현금으로 직접 지불을 하거나 계좌이체로도 가능하답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어플 F&A 카테고리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어플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은 내일 저의 이사를 도와주실 기사님의 정보입니다. 이사 신청 완료 후 어플에 접속하면 홈 화면에 기사님의 간단한 정보와 출발지/도착지까지 표기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컨택된 기사님도 매우 친절하셔서 중간에 궁금한 점에 대해 문의 전화를 드려도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신답니다.

 

솔직히 이번 이사를 준비하면서 '방이 없으면 어떻게하지..?'라는 걱정보다는 이사 비용이 너무 비싸면 어쩌지라는 걱정이 제일 앞섰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우연히도 짐싸라는 어플을 알게되어 적정 가격에 이사를 할 수 있게되어 기분이 좋네요.ㅎㅎ 아무튼! 이사를 앞두신 분들이나 이사 날짜에 임박하신 분들은 이 어플을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내일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3시간 이내에 바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아직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여 기사님들의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다른 소비자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 글들을 보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더불어서 어플에 대한 사용 방법은 이사를 마치고 이삿짐까지 모두 정리가 끝나면 그때 보다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해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