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이번에는 이미지 보정 어플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스냅시드'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셀카를 보정하는 어플이라기 보다는 저와 같이 사물이나 풍경 사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 완전 최적화된 어플입니다. 특히 휴대폰 사진만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느낌을 살리는데 완전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번에는 스냅시드라는 어플의 간단한 보정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사진을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보정할 수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에는 간단한 조작을 통한 보정 기능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아주 간단한 조작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포스트의 설명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어플입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면서 수정이 들어가기는 했지만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위와 같은 아이콘 모양을 하고 있는 어플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 검색 창에 '스냅시드'라고만 간단히 검색하셔도 다운을 받으실 수 있으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려보면 어느 어플에나 있는 일반적인 필터부터 해서 보다 전문가적 시선에서 접근할 수 있는 보정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조작을 통해 화이트 밸런스 부터 이미지 크기 조절, 인물 사진 보정, 아웃포커싱 효과등. 꽤나 다양한 기능이 있는 어플이랍니다.

 

 

'스냅시드' 어플 실행 후 이미지 불러오기

어플을 실행하시면 우측의 사진처럼 내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올 수 있는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상단의 [열기] 버튼을 누르셔도 되고 전체 화면 중 아무대나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을 아무곳이나 터치하면 좌측의 사진처럼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가장 최근에 촬영한 사진이라면 중간쯤에 보이는 '미리보기'를 통해 곧바로 불러올 수 있고, 촬영한지 오래된 사진이라면 [기기에서 열기] 버튼을 눌러 사진 목록들을 직접 확인하며 내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ㅎㅎ

 

 

내가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으로 보정하기!

자, 이제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원하는대로 보정을 해줘야할 차례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오시면 위의 좌측 사진처럼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나면서 하단쪽으로는 어느 어플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미리보기 필터와 [스타일/도구/내보내기]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타일] 메뉴는 이미 보정이 완성되어 있는 필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분위기의 이미지로 바꿀 수 있으며, [도구] 메뉴를 통해서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던 보다 전문가적 시선에서 접근할 수 있는 여러가지 보정 기능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는 아직 도구의 [기본 보정] 메뉴 밖에는 사용해보질 못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추후에 사용해보고 보다 자세하게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기본 보정 메뉴로도 충분히 분위기 있고 멋진 결과물의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기본 보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텐데 하단쪽의 이퀼라이저 같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밝기/대비/채도/분위기/하이라이트/음영/따뜻함]등의 효과들을 각각 선택하신 후에 좌우로 드래그하면서 조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각 효과에 대한 수치 조절 방법은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신 후에 화면을 터치한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여가며 조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할점은 각 효과마다 너무 과도한 수치를 적용하면 오히려 사진을 망치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진을 촬영하셨을 때의 분위기나 날씨, 낮인지 밤인지등을 고려하여 보정하시면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의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보정 완료 후 사진 저장하기!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보정이 완료되셨다면 이제는 사진을 저장해줘야겠죠? 보정이 완료되셨다면 우측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촬영한 사진의 원본에 덮어씌울 것인지 아니면 사본으로 저장할 것인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빨간 박스의 [저장] 버튼이 사진 원본에 덮어씌워 저장을 하는 것이고, [사본으로 저장] 버튼이 말 그대로 복사본 이미지를 새로 만들어 저장하는 것입니다. 저는 저장 공간을 아끼기 위해 주로 원본에 덮어씌워서 저장을 하는 편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지금 이 글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기본적인 보정 작업은 마무리가 되신겁니다. 그리고 한 가지 참고하셔야 할 것!! 내보내기를 누르기 전에 미리보기로 나타나있는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보정 전/후를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정 중에도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역시 보정의 전/후를 비교해가며 보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보정 전/후 비교하기!

'스냅시드' 어플로 보정한 이미지 전/후

제가 수원으로 이사오고나서 다이소를 갈 때에 촬영한 '수원천'의 야경입니다. 확실한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이렇게 간단한 보정만으로도 밋밋해보였던 사진을 보다 고급지고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변신 시킬 수 있답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이렇게 스냅시드 어플로 보정하여 주로 인스타그램 피드에 자랑질을 하기 위해 많이 올리곤 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취미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 '스냅시드'라는 어플을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200% 만족하실거라 장담합니다!ㅎㅎ

 

 

글을 마치며

수원으로 이사를 올 때만 해도 그나마 버틸만한 날씨였는데.. 일주일 사이에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사실 출사를 나가는 것도 일단 보류를 한 상태인데요! 아직 제 스스로에게 '사진에 미쳤다!'라는 표현을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주면 곧 새로운 직장에도 다니게 되는데 이참에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