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저의 글을 하나라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모든 글에는 글을 대표하는 썸네일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것보다는 깔끔한걸 좋아해서 그냥 간단하게나마 꾸며놓았는데요.

 

그렇다보니 저같은 경우는 아주 짧은 시간이라도 포토샵을 다루게 되는 경우가 많아진답니다. 그러니까 글을 쓸 때마다 포토샵으로 썸네일 이미지 작업을 해둔 후에 글을 쓰기 시작하는 것이죠.

 

그리고 최근에는 이직을 하게 되면서 포토샵을 다뤄야 하는 일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어쩌다가 강제로 웹디자인까지 하게 된 것이죠. 그러던 와중에 지금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픽토그램'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다양한 아이콘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웹디자인을 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대부분 알고계실 사이트로 꼭 상업적이 아니라 개인 블로그의 문서를 꾸미기에도 아주 적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물론, 포토샵으로 꾸며야겠죠?)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픽토그램이란?

 

픽토그램이란, 그림을 뜻하는 Picture와 전보를 뜻하는 텔레그렘(Telegram)이라는 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용어로, 보통 아주 중요한 사항이나 장소를 알리기 위해 그림으로 된 언어체계입니다.

 

그러니까 꼭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아니라 그 어느 나라의 사람들이 봐도 바로 이해가 될 수 있게끔 알려주는 그림인데요. 해외에 나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실제로 공항에는 모든 곳이 이 '픽토그램'이라는 것으로 도배가 되어있던 것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이렇게 어느 나라의 사람이 보더라도 "아, 이 곳이 화장실이구나!", 또는 "이곳은 위험지역이구나!"와 같이 바로 이해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일종의 "언어"인 것이죠!

 

 

 

 

 

 

픽토그램의 사용처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보편적으로는 그림으로써 표현하는 언어이다보니 뭔가 특별할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우리 일상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픽토그램입니다.

 

바로 위의 사진처럼 화장실, 주차장소, 식당등. 동네의 공공기관에만 가도 쉽게 볼 수 있는 그림이죠! 그리고 평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을 법한 도로의 교통 표지판!!

 

 

 

 

 

 

물론, 생김새는 국가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도로 한 가운데의 위와 같은 표지판을 일본인이든 미국인이든, 그 어떤 나라의 사람들이 보더라도 무슨 뜻인지 금방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픽토그램 무료 사이트 - 'FLATICON'

 

 

어후...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그래도 이왕 전달해드리는 정보 제대로 전달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설명이 길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서론을 좀 줄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본인이 원하는 그림의 검색어를 입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주의사항은 FLATICON이라는 사이트는 아무래도 해외 사이트라서 그런지 모든 검색어를 '영어'로 쳐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픽토그램 사이트 접속은 아래의 링크를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아이콘 찾기!

 

일단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해당 사이트에서 모든 검색어는 영어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설명 차원에서 사과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바로 위 사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박스와 그 아래쪽의 파란색 동그라미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는데, 이렇게 제가 표시해놓은 픽토그램은 '유료'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을 해보니 대체적으로 무료로 배포되는 이미지보다는 유료로 구매를 해야하는 아이콘이 훨씬 더 이쁜게 많았습니다.

 

저처럼 단순히 블로그 정도에만 활용하실 분들이라면 당연히 무료 이미지들을 사용해야겠죠?ㅋㅋ

 

 

 

 

픽토그램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버튼 몇 개만 클릭하면 아주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뒷 배경이 투명이라 포토샵에 활용하기에 매우 좋은 아이콘입니다.

 

FLATICON 사이트에서는 파일을 PNG 파일과 SVG 파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SVG 파일이 어떤 확장자 파일이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기에 저는 보통 PNG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빨간 사과를 선택했습니다.

 

 

 

 

 

본인들이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같이 그림이 확대되며 다이렉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측에 PNG와 SVG라고 써져있는 부분 보이시죠? 저기에서 각자 본인들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저는 SVG 파일의 확장자가 어떤 파일이고 PNG랑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냥 PNG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자, 그러면 마지막 화면!! 우측의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셔서 본인이 원하는 폴더에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렵지 않고 정말 쉽죠?

 

이렇게 다운로드 받으셔서 포토샵 작업이든 PPT 작업이든 필요한 곳에 요긴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정말 티스토리 블로그에 미쳐있는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애드센스 승인을 얻기 위한 몸부림이랄까요.... (농담입니다.ㅎㅎㅎ) 기존에 쓰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왜 삭제했을까...하는 후회가 너무 밀려옵니다..ㅠ 지금 애드센스 승인을 다시 기다리고 있는 중이거든요!ㅠㅠ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브로콜리가 되겠습니다. 즐거운 불금되십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