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스마트스토어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사실 어려운 것도 아니고 화면에 보이는대로 따라만가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잘 보시고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가입하기

이 글에서는 "개인"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먼저, 여기를 클릭하셔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들어가 줍니다.(네이버에 직접 검색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들어가신 후,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메일/판매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지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권장해드립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니고, 로그인을 할 때 평소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계정을 사용하면 잊어먹을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개인으로 가입했고 지금은 사업자 전환 심사중에 있습니다.

 

보시면 판매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업자를 내지 못한 상황이라면 먼저 "개인"으로 가입을 해놓고, 추후에 사업자 전환을 하면되고, 이미 사업자가 있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위 화면에서 "사업자"를 선택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본인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신 후에 [다음]을 누르면,

 

위와 같이 휴대전화 본인인증 화면이 뜹니다. 일반 사이트 가입하듯이 정보 입력하시면서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기존에 본인이 가입해놓은 이력이 있다면 가입 진행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네이버 쇼핑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다가 스마트스토어에 가입이 된 줄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들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가입된 이력 때문에 이런식으로 가입자체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스마트스토어에 가입하는 게 처음이라고 한다면 위와 같은 화면없이 바로 바로 진행될 겁니다. 스토어 이름, 링크주소 설정, 연락처 및 소재지 입력 등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마지막 완료까지 하시면 되겠습니다!(이미 가입이 되어 있는 관계로 추가적인 화면 공유를 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입 완료 후, 개설이 완료된 스토어 화면입니다. 개설 후 상품 등록이나 로고 및 배너 이미지 삽입 등은 모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를 통해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쉽죠!? 사업자로 전환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개설이 완료된 후에 판매자 센터 들어가셔서 좌측 메뉴에 [판매자 정보-사업자 전환]으로 들어가셔서 정보 입력 후 전환 처리하시면 됩니다.

 

다만, 신청하는 과정에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등의 서류가 필요하고, 스토어를 통해 장기적인 판매를 한다고 하면 통신판매업 신고도 해야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정부24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이전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받으러 가야했지만 지금은 온라인상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네요!ㅎㅎ 이렇게 일련의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심사중 상태로 변경되고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승인이 된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