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저번 쿠팡 파트너스 소개하는 글에 이어 이번에는 입문자를 위한 진행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글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해당 글은 이미 정착하신 분들이나 본인만의 특색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 아닌, 어디까지나 입문자를 위한 안내서이기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자, 그러면 서론은 이쯤으로 하고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할 것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시작을 하기 전에는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코딩을 할 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본인들만의 사이트를 만들어서 쿠팡 파트너스 뿐만아니라 애드센스 광고도 배너 형태로 많이들 넣으시더라구요. 모르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먼저, 검색창에 쿠팡 파트너스라고 검색하신 후에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바로 밑으로 노출되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아래 내용에 따라 차근 차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본인의 쿠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을 진행한다.
  • 사업자 유형에 개인과 모든 이용 약관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블로그)를 등록해준다.
  • 그리고 화면 가장 하단에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성격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 추천인 코드에는 AF1320589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 └추천인 코드는 꼭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입력을 하면 가입 후 첫 30일 동안은 기존 3%가 아닌 4%가 적립되는 혜택을 볼 수 있다.
  • 이전 화면에서 추천인 코드까지 입력을 했다면, 마지막으로 본인의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모든 가입 절차가 완료된다.

 

이렇게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을 하는 절차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추천인 코드는 입력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쿠팡에서 진행하고 있는 추천인 프로모션은 가입자가 탈퇴를 할 때까지 계속 진행되는 것이 아닌, 추천을 통해서 가입한 가입자의 첫 가입일로 부터 30일 동안만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굳이 추천인 코드를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 블로그에 쿠팡 광고를 넣어보자!

자,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 후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중상단 부분에 상품 이름을 검색하여 구매 링크를 생성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상품명을 검색하여 본인이 원하는 특정 상품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또, 상단 메뉴 중에서 [링크생성]을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배너 광고를 만들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마케터(블로거)의 성향에 따라 송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게시할 수도 있고, 아예 랜덤으로 선택하여 무작위 광고가 나갈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구매 링크 주소 넣는 방법!

먼저 본인이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 이름을 검색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의 검색창에다가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수많은 제품군들이 나오겠죠? 여기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줍니다.(전자기기의 경우 모델명까지 정확하게 확인 후 선택해주세요.)

 

마우스 포인터를 위에 올리면 위 캡처 사진처럼 '상품정보/링크생성'이라는 버튼이 확인되실텐데,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링크생성]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 그러면 위와 같이 두 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단순하게 URL 주소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배너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에 리뷰 글을 작성하면서 본문 가장 하단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많이 활용하다보니 주로 URL 주소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활용한다는 가정 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우측의 [URL 복사] 버튼을 누르신 후에 본인의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는 화면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키보드로는 [Ctrl+V]를 누르시면 되구요. 진짜 진짜 정말 쉽죠? 이렇게 블로그 방문자들이 여러분들의 글을 읽고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매한다면 여러분들에게 판매 금액의 3%의 수익이 적립되는 것입니다.

 

※ 블로그 글 본문이 아닌 블로그의 메인 페이지에 배너를 넣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승인을 위해 열심히 운영하기!

여기서 한 가지 꼭 알고가셔야 할 게 있습니다. 내용인즉슨 구매가 이루어졌다고 해서 무조건 적립금액이 확정적으로 지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광고를 게시한 이후에도 총 누적 판매 금액이 15만원 이상이 되어야 수익 금액이 지급된다는 것인데요. 이게 바로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한 조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말하는 최종 승인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말 그대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 절차의 최종 단계이며 링크 연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 마케터의 사이트(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인지 검증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즉,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쿠팡 파트너스가 정해 놓고 있는 내규에 위배되는 내용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최종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꼼수라든지 편법을 쓰지 말아야겠죠? 열심히 활동하셔서 같이 용돈벌이 해보자구요!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