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ㅁ+한자] 키를 눌러서 화살표, 별모양, 네모모양, 하트모양등. 이런 특수문자 사용법을 말하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 ← 이런 이모티콘을 보신 적이 은근히 많을겁니다. 이 외에도 [👻😾🐯🐆🐑🐋❤🤞😎]등등. 여러가지 이모티콘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바로 이런 이모티콘들을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거나 하는 게 아닌, 윈도우 자체의 기능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 이 글에서는 바로 이 이모티콘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방법 자체는 너무 쉬워서 글이 짧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먼저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메모장이나 블로그의 글쓰기 에디터를 켜주시고요. 키보드의 [윈도우 + >]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이런 이모티콘 박스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SNS나 블로그 글쓰기를 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모티콘의 개수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모티콘 박스 가장 하단에 보시면 위와 같이 시계 모양 아이콘부터 스마일, 풍선, 피자, 자동차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쭉 살펴보시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죠?

 

저도 지금 이 글에서 사용한 것처럼 호환성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메모장등.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렇게 네이버 검색창에다가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이런 아기자기한 컨셉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꿀팁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이거 은근히 까먹기 쉬우니 꼭 기억해두세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 >] 키 동시에 누르기!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