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스마트폰이 처음 보급되던 시절, SNS 어플 또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그때 당시만하더라도 SNS 어플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우는 시절이었죠. 그러나 수년전부터 인스타그램이라는 SNS 어플이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게되면서 지금은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어플은 사람들이 거의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모바일이 아닌 PC상에서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크롬의 확장팩 설치를 통한 사용법과 요즘 은근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한 사용법에 대해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최근에 알게된 정보입니다. 다니고 있는 직장의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인스타그램 계정에 홍보 이미지를 올리기 위해서 PC로 로그인을 했었는데요. PC상에서는 아무런 조치없이 게시글까지는 업로드를 할 수 없었습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 버전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 버튼을 찾을 수 없었고, 기존에 게시한 피드에 댓글을 달거나 팔로우 활동 정도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신다면 굳이 PC에서 글을 올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업무상 PC에서의 작업이 필요하신 분들께는 필수적인 작업이니 아래의 내용들을 잘 보고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한 PC용 인스타그램 사용법

사실 이 방법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거나 하는 복잡한 방법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위젯을 추가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되 내용 설명은 해당 브라우저를 이미 설치를 하셨다는 가정 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웨일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사이드바 가장 하단에 보시면 [+]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고 박스 형태로 뻗어나오는 패널 창의 하단에 보이는 인스타그램 위젯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사이드바 [+] 버튼 위로 인스타그램 위젯이 생겨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인스타그램 위젯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짠~! 보이시죠? 인스타그램 위젯을 클릭하신 후, 각자 사용하시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새로운 게시글 확인이나 본인의 피드에 사진들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진을 올리실 때에는 모바일과 동일하게 [+] 버튼을 눌러주시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 해주시면 된답니다. 정말 쉽죠?!ㅎㅎ 바로 여기까지가 네이버 웨일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PC용 인스타그램 사용법

 

자, 그 다음은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한 PC용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 우측으로 보이는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위에 보시는대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

 

 

그러면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창이 열리는데요. 위와 같이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버튼들을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크롬 웹 스토어]라는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참고하셔야 할 것은 여기까지 따라하실 때 굳이 저와 같은 방법대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그냥 구글 검색창에 '크롬 웹 스토어'라고 검색하셔서 들어오시는게 훨씬 더 빠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좌측 상단에 제가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검색창에 [인스타그램 다운로더]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을하셨으면 우측에 보이는 [확장 프로그램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검색하시고나서 스크롤 바를 천천히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위 캡쳐 이미지처럼 [Downloader for Instagram]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보이실겁니다. 냉큼 클릭해주세요!ㅎㅎ

 

 

그러면 위와 같이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약 2~3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면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겠냐는 팝업 메시지가 뜨게되는데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런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이 문제없이 설치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인스타그램 간편 위젯 설정 및 사용법

 

자!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확장 프로그램까지 무사히 설치를 하셨다면, 이제는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 있는 일종의 '위젯'을 만들어줘야 하겠죠.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우측 상단의 주소 입력창 바로 우측 [망치 모양] 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색 바탕으로 칠해져 있는 [핀]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망치 모양 버튼 왼쪽으로 조금 전에 설치했던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 위젯이 보일겁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신 후, [Instagram.com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보이시죠?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의 아까 모습과는 다른 화면입니다. [설정(톱니바퀴)] 버튼 오른쪽으로도 이미지 추가 버튼이 생겼고, 위에 빨간색으로 체크해놓은 것처럼 휴대폰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활성화되면서 휴대폰에서 보는 것과 똑같은 화면을 재현해준답니다. 이 화면에서는 역시 휴대폰에서 이미지를 올리는 방식과 동일하게 [+]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 게시와 피드 게시까지 진행을 하시면 된답니다.

 

정말 쉽죠?ㅎㅎ 컴퓨터를 하면서 휴대폰을 보기 귀찮을 때, 이런 간단한 확장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곧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글을 마치며

맨날 말로는 열심히 하겠다고 하는데 게으른 탓인지 요즘은 블로그 활동을 잘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량 때문일까요.. 퇴근하고나면 저녁 먹고 그저 잠만 자기 바쁘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미를 확실하게 들려야 할텐데 이러다가 완전 때려치게 될지 참 걱정입니다. 저에게 힘을 주세요!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