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카카오톡도 문자처럼 예약 전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활용할 것 같지는 않은 기능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기능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현재 시간 기준(2022.05.23/22:51)으로 아이폰에서만 적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카카오톡 문자 예약 전송 기능은 가장 최근 버전인 9.8버전부터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이폰 유저분들은 강제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신 이후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버전 확인 후 업데이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중인 카톡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하는 방법!

먼저 여러분들이 현재 사용중인 카카오톡 버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카톡을 실행하신 후에 가장 우측 하단(아이폰 기준)의 [···]을 눌러주시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측 사진처럼 여러가지 메뉴 항목들이 보이실텐데 "버전 정보"를 누르셔서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중인 버전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있는 분들은 9.7.7버전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 저 같은 경우 미리 업데이트를 완료한 상태에서 캡처하여 9.8.1 버전으로 노출되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9.7.7 버전으로 노출될겁니다.

 

그 다음으로는 카카오톡을 9.8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 줄 차례입니다. 위에 나열해드린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에 '카카오톡' 검색 → '카카오톡 KakaoTalk' 어플 제목부분 클릭 → (중앙 사진처럼) 업데이트 버튼 클릭 → 업데이트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 순서대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카카오톡 예약 문자 발송하는 방법!

설정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채팅창을 열어주시고 테스트를 위해 [나에게 보내기] 채팅창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채팅 입력창 가장 오른쪽에 [#]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메시지예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가장 상단쪽에 발송할 메시지를 입력하시고 날짜 부분을 터치하셔서 날짜 및 시간 설정 이후에 [등록하기] 버튼까지 누르셔서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 설정은 5분 단위로 조정 할 수 있고 등록하기를 누르면 발송 전에 알림 메시지를 받을 것인지 여부에 대해 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5분 후 발송되는 것으로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그러니 약 1분 정도가 지나자 좌측 사진처럼 예약 메시지(를 터치하면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가 발송 예정이라는 알림이 오며 시간이 되면 우측 사진처럼 상대에게 내가 미리 작성해놓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어렵지 않죠~?ㅎㅎ 이상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