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이번에는 중저가형이자 업무용 휴대폰으로 사용하기 나쁘지 않은 LG Q9 기기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갤럭시 A30 기종은 꽤 오랜 시간 사용을 하긴 했는데, 너무 답답해서 지금은 방 한 구석에서 방치되고 있습니다. 어플이면 어플, 통화면 통화등. 느려터지고 답답해서 지금은 LG Q9 기종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역시 중고로 구매했구요!

 

LG Q9 기종의 휴대폰을 메인 기기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 보다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요즘은 하도 좋은 기기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보니 메인 휴대폰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키즈폰'이나 '효도폰'으로는 사용하기 괜찮다고 생각하네요!)

 

아무튼! 조금 검색을 해보니 LG Q9은 요금제를 통해 신규 개통을 하게 되면 기기값 0원에 사용 할 수 있다는 광고를 볼 수 있긴 합니다만, 저처럼 중고에 떠와서 가볍게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대략 6~7만원 정도이면 상태 깨끗하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 기기를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필자는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7만원에 구매)

 

목차

     

 

LG Q9 스펙 알아보기!

먼저, LG Q9의 스펙에 대해 알아봅시다. 해당 기종은 2019년 1월에 출시된 LG전자의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대부분 탑재하면서 '가성비 좋은 휴대폰'으로 인기가 높았던 기종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날이 갈 수록 뛰어난 스펙의 기종들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 굳이 이 기종을 신규로 개통을 할 이유가 있겠냐만은 단순히 업무용으로만 사용 할 목적이라면 이보다 더 좋은 휴대폰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모델명: LG-Q925N

* CPU: 2.15GHz + 1.6GHz 쿼드코어

*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21

* 디스플레이: 6.1인치 QHD+ / 3120 X 1440 해상도

* RAM: 4GB

* 메모리: 64GB / 외장 메모리 지원

* 크기: 153.2 X 71.9 X 7.9mm

* 무게: 159g

* 후면 카메라: 1600만 화소

*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 배터리: 3,000mAh

* 색상: 뉴 오로라 블랙 / 뉴 모로칸 블루 / 카민 레드

* 출고가: 499,400원

 

자, 위 스펙 내용 중에 적혀 있는 출고가는 기종 출고 당시의 기준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지금은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10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저가형(보급형) 모델 중에서 RAM의 사양이 4GB까지 지원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바로 직전에 사용했던 갤럭시 A30도 기껏해야 3GB까지 밖에 지원이 되지 않았던 만큼, 저렴한 가격(중고&자급제)에 이 정도의 스펙이라면 정말 나쁘지 않은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아래 내용에서 부터는 이런 고리타분한 내용보다는 안드로이드폰 LG G9의 실제 특징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9의 크기 및 무게

일단 보시는 바와 같이 전체적인 사이즈는 한 손에 딱 잡힐만큼 크기도 적당하고 그립감도 나쁘지 않으며,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플래시 바로 밑에는 지문 인식 패드도 있습니다만, 저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무려 이 G9 기기에는 지문 인식 뿐만아니라 얼굴 인식 기능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LG Q9 충전 케이블 및 디스플레이, 그리고 배터리 용량

그리고 충전 케이블은 요즘 상용화 되어 있는 C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하며, 6.1인치의 디스플레이로 보급형이라는 저가형 스마트폰임에도 꽤나 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0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통화 업무를 하는 저의 경우, 완충을 해두었다 하더라도 업무를 할 때에는 항상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업무를 봅니다. 그만큼 배터리 지속 시간이 짧다는 이야기입니다. 

 

뉴세컨드 스크린 메뉴를 활용하여 '노치 디자인 변경'하기!

설정의 뉴세컨드 스크린 메뉴를 통해 LG Q9의 노치 디자인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라는 표현이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설정-(상단 메뉴의)화면-뉴세컨드 스크린]의 경로를 통해 위 화면과 같이 요즘 출시되고 있는 아이폰처럼 노치를 가릴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LG Q9 카메라 성능

사진 찍는 걸 무척이나 좋아하는 필자의 입장에서 기기의 전체적인 스펙 대비 카메라 성능은 정말 나쁘지 않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니 G9 카메라의 조리개값은 F/2.2로 조금 어둡게 찍히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렇게 크게 느껴지는 부분도 아니며 전반적인 사진 촬영의 품질은 의외로 괜찮습니다. 물론..! 이런 보급형 휴대폰을 가지고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들 만큼의 촬영 퀄리티를 기대해선 안되겠죠?ㅎㅎ

 

LG Q9 중고 가격은?

Q9 기기를 중고로 구매한지가 벌써 반 년이 다 되어 갑니다. 기기 성능에 최대한 문제 없고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찾고 찾다가 중고가로 대략 7만원 정도에 구매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러분들도 서브폰, 혹은 업무용 휴대폰이 필요하시다면 LG의 Q9 스마트폰을 염두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출시된지 꽤나 오래된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데 버벅거리거나 하는 답답함 없이 너무 원활하게 구동되기 때문입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