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브로콜리의 소소한 블로그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워드프레스로 이사 중에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https://brocoly.co.kr

 

 

※ 바로 직전에 작성 했었던 내용에서 제가 잘못 표기했던 명칭이 있어서 게시글을 수정했습니다.

※ 수정 내용: 3세대(기존) → 프로

 

안녕하세요. 브로콜리입니다. 저번 리뷰에 이어서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에 대한 리뷰입니다. 일단 저는 애플 빠돌이에 가까운 사람이기 때문에 아마 이번 글에서는 무조건 좋다고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리뷰는 객관적이어야 하죠?

 

그래서 이번 에어팟 프로 리뷰에서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보다는 에어팟 프로의 스펙이라던가 실제 다른 사람들의 사용후기들을 간단히 살펴보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번 '펜톤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와 마찬가지로 쿠팡의 구매 링크를 남겨드릴 예정이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에어팟 프로 스펙 살펴보기!

애플사의 에어팟 프로(Airpods Pro)는 한국 시간 2019년 10월에 출시된다는 발표에 이어서 한국에서는 2019년 11월 13일부터 공식적인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시리즈 최초의 커널 타입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노이즈 캔슬링(ANC)' 뿐만아니라 생활 방수 기능도 지니고 있으며, 에어팟 2세대와는 다르게 무선 충전 케이스가 기본 번들 제품으로 보급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제품 사양

에어팟 프로의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아래의 [더보기]를 눌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자세한 내용까지 알아 뭐하겠냐만은, 아래 내용 중에서 '컨트롤'에 해당하는 부분은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보기

오디오 기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기압 균일화를 위한 통풍구 시스템

큰 익스커션을 자랑하는 맞춤 제작 Apple 드라이버

맞춤형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센서

듀얼 빔포밍 마이크

내향 마이크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포스 센서

 

H1 기반 SiP(System in Package) 설계 - 에어팟 2세대와 동일함

 

컨트롤

포스 센서를 한 번 누르면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또는 전화받기

두 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세 번 누르면 뒤로 건너뛰기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하기

"Siri야"라고 말해서 음악 재생, 전화 걸기, 길 찾기 등. 다양한 명령 실행하기

 

연결성

Bluetooth 5.0

 

손쉬운 사용

손쉬운 사용 기능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새로운 에어팟 프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포함된 기능: '실시간 듣기' 오디오

 

배터리

1) 에어팟 프로

한 번 충전으로 음악 감상 최대 4.5시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를 끄면 최대 5시간)

한 번 충전으로 통화 최대 3.5시간

 

2) 에어팟 프로와 무선 충전 케이스

음악 감상 24시간 이상

통화 18시간 이상

케이스에서 5분 충전 시 음악 감상 약 1시간, 또는 통화 약 1시간

 

충전 케이스

Qi 인증 충전기, 또는 Lightning 커넥터와 호환

 

에어팟 프로의 주요 기능!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의 가장 매력 있는 기능은 자타공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기능에도 호불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위 내용 중 제품 사양에서도 언급했듯이 간단한 조작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 모드를 변환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으리라 봅니다.

 

아무튼 관련된 내용을 읽어보니 에어팟 프로 이어폰의 '외향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감지하여 우리의 청력 기관에 닿기 전에 감쇠시켜준다고 합니다. 그 반대로 '주변음 허용' 모드는 외부 소음모드를 차단하는 것 없이 그대로 받아들여 주변의 상황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주변음 허용'모드 전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에어팟 프로는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게 싫으신 분들은 위 사진처럼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길게 누르시면 소리가 나면서 노이즈 캔슬링 모드가 해제됩니다. 쉽죠?

 

에어팟 프로 디자인!

에어팟 1세대부터 2세대, 그리고 프로(Pro)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지난 1~2세대의 제품은 에어팟 프로 제품과는 다르게 이어캡 장착이 되어 있지 않아서 착용감이 그리 자연스러운 느낌은 아니었고, 착용한 상태에서 조금만 활동하면 은근히 쉽게 빠져버리기도 했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공감하시죠?

 

근데 에어팟 프로는 귀 안을 꽉 채워주는 느낌과 더불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주니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제품 구성

보시는 바와 같이 에어팟 프로의 제품 구성은 충전 케이스, 이어폰, 라이트닝 케이블, 이어캡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번 에어팟 프로부터는 커널 타입으로 제작되었다 보니 총 3가지 사이즈의 이어캡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캡!

첫 구매 시, 이어폰에는 중형 사이즈의 이어캡이 장착되어 있으며 소형과 대형 사이즈의 이어캡이 여분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본 세팅되어 있는 중형 사이즈도 적당히 편안한 느낌이어서 다른 사이즈로 바꾸지는 않았으나, 착용해보시고 각자 선호도에 맞는 사이즈의 이어캡으로 바꿔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PRO 맥세이프 호환 모델

에어팟 프로에는 맥세이프 호환 버전과 미호환 버전이 있습니다. 2019년에 제작 및 출시된 제품은 미호환 버전이라 보시면 되고, 2021년에 제작 및 출시된 제품은 대부분 호환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별법은 위 사진처럼 상자 측면에 [MagSafe Charging Case]라고 적혀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맥세이프 호환 모델을 구매했는데 위와 같은 문구가 적혀 있지 않다면, 상자에 포장되어 있는 비닐을 뜯지 마시고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실제 사용 후기!!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애플 빠돌이입니다. 그렇다는것은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현재 굉장히 만족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애플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갤럭시의 '버즈'는 사용해보질 않아서 비교는 해드릴 수 없지만, 간단한 사용 후기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면..!

 

음악 감상이나 영상 시청에 있어서 소리의 입체감이 굉장히 훌륭하다는 점입니다. 이는 아이폰, 갤럭시등의 휴대폰에서 모두 똑같은 느낌을 선사하다 보니 아주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 때문에 몰입감도 뛰어나죠!ㅎㅎㅎ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성능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에어팟 프로 구매는?!

제품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쿠팡을 통해 구매했는데 현재 시점으로 가격이 약 4만원 정도 내려간 상황입니다.(필자는 29만원대에 구매..ㅠㅠ)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